나이지리아 태생의 아프로팝 가수, 미스터 이지(Mr Eazi)가 “Surrender (Feat.Simi)”의 뮤직비디오를 발매했다. 이 곡은 2018년 11월 8일 발매한 자신의 믹스테잎 [Life Is Eazi, Vol 2 – Lagos To London]의 수록곡으로, 믹스테잎 발매 후 애니메이션을 활용해 다수의 곡을 순차적으로 영상으로 완성하고 있다.
미스터 이지는 1991년 나이지리아에서 태어나 가나에서 대학 생활을 보내며 음악을 접했다. 그는 가나에서 파생되어 널리 쓰이는 하이라이프 리듬(Highlife Rhythm)을 기반으로, 오토튠을 포함한 다양한 Fx를 활용해 댄서블한 트랙을 만드는 데 능하다. 동시에 서아프리카 특유의 억양이 짙은 피진 영어로 개성을 더한다. 2017년 2월 발매한 전작 [Life Is Eazi, Vol. 1 – Accra To Lagos]를 발매하자마자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4위로 데뷔하는 기염을 토했다. 그리고 올해 3월 세계적인 일렉트로닉 아티스트 디플로(Diplo)의 회사 매드 디센트(Mad Decent)와 계약하는 등 촉망받는 뮤지션으로 떠올랐다.
최근작 [Life Is Eazi, Vol 2 – Lagos To London]은 라고스에서 런던으로 간다는 앨범 콘셉트에 충실하게 아프로팝에 가까운 멜로딕한 사운드에서 시작해 강렬한 비트로 마무리하는 구성을 보여 포괄적인 스펙트럼을 보여주었다.
한편 해당 곡의 뮤직비디오에서는 “I no say I no strong like Mike Tyson / I no say I no getty the voice like Michael Jackson – 비록 마이크 타이슨처럼 힘도 없고 / 마이클 잭슨 같은 목소리는 없지만 ─ ”라고 말하며 사랑에 ‘항복’하는 남자와 사랑에 응답하는 여자의 내용을 충실히 표현한다. 가볍게 춤출 수 있는 비트와 절제된 보컬이 돋보이는 미스터 이지의 트랙을 감상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