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거리 이름으로 등록된 Notorious BIG와 Wu-Tang Clan

뉴욕에 동부 힙합의 전설인 노토리어스 비아지(Notorious BIG)와 우탱 클랜(Wu-Tang Clan)의 이름을 딴 거리가 생겼다. 최근 뉴욕 시의회는 노토리어스 비아지와 우탱 클랜 대로 설립을 만장일치로 결정했다. 다만, 노토리어스 비아이지를 거리 이름으로 사용하는 것에 관해 논쟁이 있었지만, 그가 브루클린을 상징하는 존재라는 것은 틀림이 없다고 결론지었다.

거리 이름을 바꾸기 위해 노력한 문화 지지자 르로이 메카시(LeRoy McCarthy)는 뉴욕을 기반의 인터넷 뉴스 고다미스트(Gothamist LCC)와의 인터뷰를 통해 노토리어스 비아이지와 우탱 클랜을 거리 이름으로 바꾸는 일에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했다는 말과 함께 힙합은 멈추지 않는다고 언급했다.

 

우탱 클랜 거리는 그들의 고향인 스테이튼 아일랜드에, 노토리어스 비아이지의 거리는 브루클린의 세인트 제임스 플레이스(St. James Place)에 자리하게 되었다고 한다. 90년대 힙합 팬이라면, 뉴욕을 방문했을 때 한 번쯤 들러보는 일은 어떨까?

FNMNL 원문 기사 보러가기

FNMNL
어떠한 문화적인 움직임의 원인이 되는 사건이나 인물을 조명하는 일본의 웹 미디어.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