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years ago
NEWS > MUSIC

인도네시아에서 날아온 Rich Chigga의 “Dat $tick”

병신 같지만, 멋있는 뮤직비디오 하나 보고 가자. 왠지 이 비디오의 주인공을 보고 있자면 ‘쇼미더머니’ 예선에 지원한 수많은 래퍼가 떠오르는데, 또 제법 목소리가 걸쭉한 것이 그들보다는 어느 정도 내공을 갖춘 듯하다.

바인(Vines)으로 명성 얻은 인터넷 개그맨, Brian Imanuel이 래퍼로 둔갑한 Rich Chigga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트랩(Trap) 기반 랩 스타의 ‘교포’ 버전이다. 이름에서부터 풍자의 냄새가 솔솔 풍기는 그가 최근 공개한 트랙 “Dat $tick” 역시 재미있는 요소로 가득하다. 눈치챘는지? 첫 번째 벌스(Verse)는 A$AP Rocky의 “Multiply”의 플로우를 그대로 가져왔다. 미국에 놀러 간 중국인 같은 우스꽝스러운 옷차림이나 뒤에서 찐따처럼 맴도는 친구들 역시 웃음을 유발한다. 그런데 흡입력이 강한 이 영상을 계속 보다 보면, 이게 웃기려고 한 건지 정말 진지하게 한 건지 헷갈릴 정도. 일말의 부끄러움도 없는 그의 표정에서 어떤 의도를 짐작할 수 있단 말인가?

현재 힙합 신(Scene)을 비꼬려는 거창한 의도가 있어 보이지는 않지만, 어쨌든 신선하다. 완벽하게 비트를 주물럭거리는 래핑은 그저 코웃음 치기엔 중독성이 짙다. 샤오미 같은 이 남자의 “Dat $tick”을 감상해보자. 아예 클릭조차 안 할 수는 있어도 일단 영상을 보게 된다면 장담컨대, 반복 재생 중인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Rich Chigga 공식 사운드클라우드 계정

Kwon
권혁인 / Kwonthechef
Web: http://instagram.com/kwonthechief
E-mail: Kwonthechef@visla.kr

abyss.

인도네시아에서 날아온 Rich Chigga의 “Dat $tick””에 대한 3개의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