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SPA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LIFE WEAR’라는 슬로건 아래 디자인과 보온성을 대폭 강화한 2015 F/W 울트라 라이트 다운(Ultra Light Down) 컬렉션을 새롭게 선보인다. 유니클로 울트라 라이트 다운(이하 ULD) 컬렉션은 매 시즌 얇고 가벼운 착용감과 따뜻한 보온성을 겸비, 히트텍, 브라탑 등과 더불어 유니클로의 대표상품으로 매해 F/W시즌 다양한 층의 소비자에게 주목 받고 있다. 이번 시즌 ULD도 한층 업그레이드된 기능성과 디자인을 통해 시즌리스 웨어로써 많은 사람에게 인정 받고 있으며, 아웃도어부터 인도어까지 다양한 상황에서 폭넓게 착용 가능한 활용도와 간편히 보관할 수 있는 파우치를 제공, 뛰어난 휴대성으로 많은 소비자에게 꾸준히 사랑받을 예정이다.
ULD 컬렉션은 스테디셀러인 재킷과 베스트, 파카 제품의 새로운 디자인과 색상이 추가됐으며 올해부터 새로운 컬렉션 모델인 ‘셔츠 재킷’, ‘퀼팅 블루종’ 모델이 새롭게 출시됐다. 남성 라인의 대표 제품인 ‘울트라 라이트 다운 재킷’은 목의 윗부분까지 올라오는 옷깃과 움직임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따뜻하면서도 편안한 연출이 가능하며, ‘콤팩트 재킷’ 모델은 어디서나 활용이 쉬운 만능 이너로써 기존에 가지고 있는 다양한 아우터와 믹스 매치하기 용이하다. 또한, 목둘레선과 옷자락 부분의 전환과 큰 버튼, 매트한 질감 등 디자인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울트라 라이트 다운 퀼팅 블루종’은 다운팩을 사용하지 않고 직접 깃털을 채우는 기술로 초경량화를 실현했으며 슬림한 실루엣으로 보다 샤프한 룩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 남성모델 같은 경우 트랜디한 MA-1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에 다이아 퀼트로 스타일리시함을 더했다.
추운 겨울이 예상되는 가운데 여성용 ‘울트라 라이트 다운 볼륨 컬라 코트’는 얇고 가벼운 착용감에도 뛰어난 보온성을 자랑하는 울트라 라이트 다운 소재를 사용한 볼륨 컬러 디자인에, 고밀도 겉감 처리로 비나 물 등에 강하며, 안감에는 알루미늄 프린트를 사용하여 한층 더 보온성을 높였다. 입체감 있는 형태와 볼륨감 있는 컬러로 여성스러우며 패셔너블한 효과와 함께 적절한 길이감으로 겨울철 추운 바람을 막아주는 기능이 탁월해 이번 겨울철에 가장 필요한 아이템이 될 것이다. 다채로운 라인업과 탁월한 소재&색다른 디자인으로 출시되어 다양한 선택의 폭을 자랑하는 ‘15 F/W 울트라 라이트 다운’은 유니클로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가 진행되며, 상품마다 전개점포는 각각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