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믹스(Remix): 원래 상태에서 추가, 삭제 혹은 그 아이템의 일부가 변경된 미디어의 일부. 노래, 아트워크의 일부, 책, 비디오, 사진들도 리믹스될 수 있다. 리믹스의 유일한 성격은 새로운 것을 만들기 위해 다른 소재를 사용하고 바꾸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리믹스는 음악 레코딩과 음악에서 오디오 믹싱의 집합들이다
라디오, 클럽에 맞춰 새롭게 편집하던 이전 리믹스(Remix) 형식과 달리 근래의 리믹스는 원곡을 변형해 새로운 사운드로 다시 조립한 음원을 일컫는다. 비트와 보컬 등 원곡의 요소를 다른 장르의 틀에 맞추거나 제작자의 입맛대로 자유롭게 다시 구성한 뒤 새로운 생명을 얻는 것이다. 리믹스는 원곡의 명성만큼 그 수도 늘어난다. 알기 쉬운 예로, 전 세계에서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던 드레이크(Drake)의 “Hotline Bling” 리믹스 트랙을 세기란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 하나의 놀이이자 문화인 리믹스, 분명 지금 시대에는 클럽부터 사운 클라우드(Soundcloud)까지 광범위하게 하지만, 그다지 어렵지 않게 다양한 리믹스 트랙을 만나볼 수 있다.
뮤지션의 능력을 뽐낼 수 있는 요소이자 창작자와 리스너 모두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리믹스 콘텐츠를 지금부터 VISLA에서 새로운 기획 ‘REMIXKR’이라는 이름으로 선보인다. 우리 모두에게 친숙한 대중가요가 바로 ‘REMIXKR’의 집중공략 대상이다.
그 두 번째는 현재 프로듀서로 활동하는 홍삼맨(Hongsamman), 유어롱(Yer Long), 제이핏츠(J. Fitz)가 기존에 존재하던 랩(Rap) 트랙을 전혀 새로운 콘셉트의 노래로 리믹스한 [Good, Bad and Weird Rap] 앨범이다. 좋거나, 나쁘거나 혹은 이상한 랩 곡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새롭게 리믹스한 두 번째 ‘REMIXKR’ 앨범을 들어보자. 덤으로 멋진 랩 스킬을 알려주는 아웃트로 트랙 “How to Rap”도 감상할 수 있다.
앨범 커버 아트ㅣAquon
Hongsamman 공식 사운드클라우드 계정
Yer Long 공식 사운드클라우드 계정
J.fitz 공식 사운드클라우드 계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