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NA의 리믹스 앨범, [Connexion (Jamais Vu Remix)] 공개

평소 익숙했던 것들이 갑자기 생소하게 느껴지는 현상인 미시감(jamais vu)은 음악에서 또한 느낄 수 있다. 익숙한 코드가 다른 음악에 쓰였을 때 ━ 표절이라고도 한다 ━ , 또는 샘플링, 플런더포닉스(Plunderphonics) 혹은 리믹스(remix) 등의 재구축된 음악을 들을 때 역시 미시감을 쉽게 느낄 수 있다. 완벽하게 새로운 리듬인데 그 위를 흐르는 보컬 등의 멜로디 요소는 기존의 음악에 한정되어 있으니.

로컬 디제이, 프로듀서 코나(KONA)는 리믹스 특유의 미시감을 배로 전달하는 데 목적을 두고 이번 [Connexion (Jamais Vu Remix)]를 제작한 것 같다. 그 목적은 윤석철, 말립 & 워크맨쉽(Maalib & WRKMS), 오브젯(O B J E T)에게 리믹스를 의뢰한 것에서 명확히 드러난다. 그 덕분에 청자는 크레딧에서부터 부푼 기대를 품고 앨범을 확인할 것. 각자의 영역에서 분주히 활동하는 로컬 아티스트의 이름을 앨범 [Jamais Vu] 크레딧에서 확인할 수 있으리라 누가 예상이나 했을까.

그 기대에 부응하듯, 아티스트 모두 음악을 완벽하게 재구축했다. 본 앨범인 [Jamais Vu]가 어떠한 흐름을 가지고 있었는지 까맣게 잊을 정도다. 또한 최소한의 샘플링을 통해 코나의 목적, 미시감을 정확히 관철한다. 이는 청자에게 기묘한 느낌을 전달하는데 매진한 결과다. 의도된 미시감, 직접 확인하자.

KONA 인스타그램 계정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