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 Dilla의 동생에서 독자적인 아티스트로, Illa J 라이브 공연 @CLUB.MODECi

미국 디트로이트 출신 뮤지션 일라제이(Illa J)가 클럽 모데시(CLUB MODECi)에서 라이브 공연을 선보인다. 일라 제이는 전설적인 아티스트 제이 딜라(J Dilla)의 동생임에도 불구하고 형의 후광에 그저 얹혀사는 인물이 아니다. 각종 인터뷰 시 꾸준히 듣게 되는 형, 제이 딜라 관련 질문에 겸허히 답변한 것만 봐도 짐작할 수 있는 부분. 그는 활동 초기 자신의 작품 세계에 드리운 형의 후광을 허심탄회하게 인정했으며, 이제는 독자적인 아티스트로 거듭나고 있다.

제이 딜라의 추모 앨범이기에 형의 실루엣이 선명한 2008년 작 [Yancey Boys]을 지나 2015년, 자신의 이름을 내건 앨범 [ILLA J]에서 그는 뚜렷한 자신의 색을 앨범에 입혔다. 거기서 그치지 않고 2017년 올해 그는 한 번 더 진화했다. 소울 싱어의 면모를 풍기며 모타운(Motown)과 자신의 고향인 디트로이트로 돌아온 그의 앨범 [Home]. 그의 부드러운 음색 뒤에는 수년 동안 보컬 수련을 받아온 노력이 있기에 누구의 동생이 아닌 한 아티스트로서 추후 행보를 기대하게 한다.

작년 봄 헨즈 클럽(HENZ CLUB)에서의 성공적인 공연에 이어 두 번째 내한인 일라 제이의 이번 주 금요일 클럽 모데시 라이브. 소울 가득한 키보드 연주와 감미로운 목소리로 돌아온 그의 라이브 셋은 확인할 가치가 충분하다. 이뿐만이 아니다. 일라 제이가 몸담은 딜리셔스 바이닐(Delicious Vinyl) 소속 칠리 티(CHILLY T), 한국 듀오 XXX의 일원 FRNK, 마지막으로 360SOUNDS의 소울스케이프(DJ SOULSCAPE)가 그날의 게스트 디제이로 포진해있다. 그리고 항상 모데시를 책임지는 레지던트 디제이 ─ Y.T.S.T, DJ SOMEONE, DJ LIGHT, OFF COURSE ─ 가 그날 밤의 재미를 장담하니 따뜻한 연말 준비의 시작으로 들려보는 건 어떤가.

MODECi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행사 정보

일시 │ 2017년 12월 15일 금요일 22:00 ~
장소 │ CLUB MODECi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 64 5층)
입장료 │ 20,000원

Illa J in Seoul @The Henz Club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