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으로부터 30년도 더 전, 억압받는 흑인 사회의 현실과 권력에 대한 투쟁으로 흑인 음악의 혁명을 끌어낸 퍼블릭 에너미(Public Enemy), 그 공격성 짙은 이름만큼이나 확고한 태도는 여전히 이어지며, 계속해 그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다. 슈프림(Supreme) 또한 이들에 대한 존경의 의미를 담아 2006년 협업 컬렉션을 한 차례 진행한 적이 있는데, 10여 년이 지난 지금 그들의 새로운 파트너 언더커버(UNDERCOVER)와 함께 무려 삼자 협업을 펼쳤다.
재미있는 점은 언더커버 또한 지난 02, 03년 퍼블릭 에너미를 테마로 한 의류를 발매한 적이 있다는 사실, 동서양을 대표하는 두 브랜드, 그리고 퍼블릭 에너미의 만남은 어쩌면 필연적이었을지도 모른다. 이번 협업 컬렉션에서는 퍼블릭 에너미의 상징적인 로고와 더불어 그들의 3집 앨범 [Fear Of A Black Planet]의 커버 이미지를 과감하게 삽입한 각종 의류와 그리고 언더커버만의 독특한 색채가 묻어나오는 그래픽을 만나볼 수 있다.
https://www.instagram.com/p/BgMJFN0Hh_X/?taken-by=supremenewyork
슈프림과 언더커버, 그리고 퍼블릭 에너미의 열렬한 팬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이번 협업 컬렉션은 그 방대한 볼륨으로 많은 이의 머리를 혼란스럽게 할 것. 동시에 퍼블릭 에너미의 멤버 척 D(Chuck D)가 등장하는 클립 또한 컬렉션의 멋을 더한다. 협업 컬렉션의 발매는 오는 3월 15일 슈프림의 온, 오프라인 스토어를 통해 발매할 예정이니 수월한 구매를 원한다면, 아래 슈프림의 공식 웹사이트가 제공하는 제품 이미지를 미리 확인해보는 일도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