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이랜드에서 야심 차게 시작한 한국형 SPA 브랜드 스파오(SPAO). 아마도 VISLA 독자들이라면 스파오에 일부러 찾아갈 일은 많지 않았을 것으로 감히 추측해본다. 하지만 스파오는 야무진 협업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어드벤처 타임, 포켓몬스터 등 다양한 세대, 다양한 취향을 가진 사람들에게 폭넓게 사랑받고 있는 콘텐츠와 협업을 진행하는 것.
이번에는 80, 90, 2000년대를 아우르는 전설적인 만화 ‘드래곤볼(DRAGON BALL)’이다. 불과 2년 전인 2017년, 갓난아기 손오공을 손오반(할아버지)이 번쩍 들고 있는 세로 32cm짜리 셀화는 3천만 원이 넘는 금액에 낙찰되었을 정도로 그 인기의 여파는 현재진행형이다.
너무 과하지 않게, 최대한 입고 다닐 수 있게끔 디자인한 노력이 느껴지지만, 아무래도 쉽지는 않아 보인다. 그래도 이 정도면 굉장히 준수한 수준이 아닐까. 개인적으로는, 극 중 프리더의 대사인 “MY POWER LEVEL IS 530,000″이 적힌 티셔츠가 눈에 띈다. 어쨌거나, 가장 큰 장점은 스파 브랜드답게 가격이 매우 저렴하다는 것. 티셔츠 한 장에 2만원을 넘지 않으니 사실상 거저나 다름없다. 아동용 티셔츠도 함께 발매하며, 피규어, 굿즈 등의 뽑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5월 3일 금요일 00시 온라인에서 선출시, 당일 오프라인에서도 판매를 시작한다고 하니, 드래곤볼의 팬들이라면 한 번쯤 스파오를 체크해보는 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