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보드의 선구자, Jake Burton Capenter 별세

스노보드 신(Scene)의 대부이자 시계적인 스노보드 브랜드 버튼(Burton)의 창시자인 제이크 버튼 카펜터(Jake Burton Capenter)가 바로 어제 향년 65세의 나이로 별세했다. 원인은 11년부터 앓고 있던 고환암, 그리고 그 합병증으로, 7주간의 사투 끝에 명을 달리했다. 버튼의 공동 CEO 존 레이시(John Lacy)는 이메일을 통해 제이크가 가족과 함께 평화로운 분위기 속에서 임종했다고 버튼 전 직원에게 전했다.

1977년, 버튼 설립 후 스너퍼(Snurfer)라고 불리던 스노보드의 원형을 지금의 스노보드로 발전시킨 제이크 버튼은 이전까지 스키로 대표되던 동계 스포츠의 판도를 완전히 뒤엎었다. 단순 스노보드와 관련 용품을 제작, 판매하는 것 이외에도 스노보드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는데, 1982년 US 오픈 스노보드 대회 창설과 1988년 나가노 동계올림픽에 스노보드가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는 것에도 지대한 역할을 했다.

스노보드의 선구자로서 그 누구보다 스노보드라는 스포츠를 아꼈던 제이크 버튼 카펜터, 그가 생전 행했던 수많은 업적은 스노보드라는 스포츠가 사라지지 않는 한 영원히 기억될 것이다. 그가 사랑해 마지않았던 계절로의 진입이 머지않은 지금, 위 영상과 함께 그를 기리는 시간을 가져보자.

Burton 공식 웹사이트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