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be, 새로운 포토샵 목업 파일 10종 공유

매번 합리적인 무료 목업(Mock up) 소스를 찾기란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니다. 2020년을 맞아 어도비(Adobe)가 이러한 불편함을 겪을 사용자들을 위해 포토샵(Photoshop)에서 활용 가능한 무료 목업 파일 10종을 새롭게 공유했다. 여느 유료 목업 파일처럼 편집 가능한 해당 파일은 포토샵 2019판을 이용해 사진작가 겸 디자이너 샘라 러브 레이디(Samra Lovelady)가 제작했으며, 그 종류는 폴더(Folder), 카세트테이프(Cassette Tape), 플로피 디스크(Floppy Disk), 에어캡(Air cap) 포장, 스케치북 등으로 구성했다.

포토샵 초보자도 목업 파일의 스마트 오브젝트(Smart Object) 기능을 활용하면 쉽게 별도의 이미지를 합성할 수 있다. 사용법을 요약하자면, 파일 내 노란색으로 명시된 레이어를 더블 클릭해 나타난 새로운 창에 원하는 그래픽을 삽입하고 저장하면 완성이다. 다운로드는 포토샵 2019년 이상 버전과 호환되며, 어떤 프로젝트에서든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 또한 목업 파일은 포장재를 비롯해 플라스틱이 주원료인 각 오브제를 직접 제작할 시 발생할 탄소 발자국을 줄이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돕는다.

기존에 제공하던 기본 목업 파일뿐만 아니라 근래의 레트로 트렌드를 반영한 오브제 카세트테이프, 플로피 디스크 등을 추가한 점은 최근 이를 대폭 활용하는 그래픽 동향을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그래픽 종사자가 아니더라도 특정 그래픽을 그럴듯하게 합성해 보이고 싶다면 사용법 또한 간단하니 어도비의 무료제공 목업 파일을 이용해보는 게 어떨까.

Adobe 공식 웹사이트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