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NCHELEEE의 작품집 ‘BOSSA HOUSE’ 발간 소식

후쿠오카에 뿌리를 두고 커피 체인 마누커피(Manucoffee)를 전개하는 유한회사 이스트미츠웨스트 컴패니 재팬(イースト・ミーツ・ウエスト・カンパニージャパン)이 최근 ‘Artist in Coffee Farm’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마누커피에 커피콩을 공급하는 커피 농장에서 아티스트들이 제작한 작업물을 마누커피 갤러리에서 전시 및 판매하는 것이 본 프로젝트의 골자다. 이는 커피 생산자와 소비자 나아가 지역의 아티스트를 유기적으로 연결하려는 시도라고.

 

본 프로젝트의 첫 타자는 후쿠오카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아티스트 논체리(NONCHELEEE)의 작품집 ‘BOSSA HOUSE’다. 논체리는 중앙아메리카의 니카라과(Nicaragua)에서 거주하며 받은 영감을 이번 작품집에 풀어냈다고 전했다. 이번 ‘BOSSA HOUSE’의 주안점은 논체리의 그의 상징적인 인물 일러스트가 실리지 않았다는 것. 대신 현지의 주거공간을 군더더기 없는 선으로 표현해 논체리 작품세계의 또 다른 측면을 엿볼 수 있다.

 

이번 작품집과 관련 머천다이즈를 위한 특별 웹사이트도 운영 중이다. 또 후쿠오카의 마누커피 로스터스(Manucoffee Roasters) 쿠지라 지점과 도쿄 다이칸야마(代官山)의 서점 츠타야(蔦屋書店)의 전시 공간에도 기획전이 열렸으니 하단의 행사 정보를 참고하자. 마지막으로 티셔츠와 작품집을 묶어놓은 특별 판매 상품도 상술한 장소에서 구입할 수 있다고. 눈에 띄는 티셔츠 뒷면의 그래픽은 니카라과 로컬 슈퍼에서 판매하는 고급 대걸레 포장용지를 재해석한 결과란다.

FNMNL 원문 기사 보기
‘BOSSA HOUSE’ 특별 웹사이트


행사 정보

NONCHELEEE EXHIBITION “HOUSE FOR SALE” in Manucoffee

일시 │ 2018년 12월 1일 ~ 14일  10:00 ~ 21:00
장소 │ 마누커피 쿠지라점 Manucoffee Roastersクジラ店(〒810-0012福岡市中央区白金1-18-28)

NONCHELEEE EXHIBITION “HOUSE FOR SALE” in DAIKANYAMA

일시 │ 2019년 3월 8일 ~ 31일  07:00 ~ 02:00
장소 │ 다이칸야마 츠타야서점 갤러리 스페이스 代官山 蔦屋書店 ギャラリースペース(〒150-0033 渋谷区猿楽町 17-5)

FNMNL
어떠한 문화적인 움직임의 원인이 되는 사건이나 인물을 조명하는 일본의 웹 미디어.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