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16일 금요일부터 18일 일요일까지, 가평의 숲속 캠핑장 ‘새와참새 캠핑장’에서 소규모 음악 페스티벌 ‘The Grateful Camp(이하 TGC)’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밴드 CHS를 중심으로 기획되었다. 3년 전, CHS는 조그만 숲속 캠핑장에서 공연을 진행했는데, 이번 TCG는 당시 CHS가 느꼈던 독특한 분위기를 다양한 뮤지션, 관객들과 함께 공유하고 싶은 마음에서 시작되었다고. 그리하여 낙점된 공연장 ‘새와참새 캠핑장’은 가평군 설악면에 위치하여 자연과 삼림 그대로를 최대한 보존, 자연과 공존하는 캠핑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 곳이다. 천편일률적인 캠핑장의 분위기와 차별화되는 유니크한 공간으로 캠퍼들 사이에서는 익히 잘 알려진 장소라고.
2박 3일간 펼쳐지는 TGC에는 이러한 공간과 가장 잘 어울리는 ‘이디오테잎, 구남, 갤럭시 익스프레스’ 등 11팀의 라이브 뮤지션과 ‘DJ Oviduct, DJ Jinwook’ 등 12명의 디제이가 함께한다.
캠프 사이트를 예매한 관객들에게는 공연 관람권이 함께 제공되며 2박 3일간 캠핑과 페스티벌을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하이킹 티켓’ 은 공연 뿐만 아니라 3일간 사이트에서 펼쳐지는 모든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티켓으로 캠프 사이트를 예매하지 않더라도 얼마든지 페스티벌에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