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BEAT가 Jack댄스와 함께하는 인터넷 언더그라운드 댄스 뮤직 파티

JACK-SEOUL-3

2013년 Mondaystudio와 Beatbird가 결성한 한국의 인터넷 언더그라운드 댄스 뮤직 무브먼트 SUBBEAT는 현재 이태원 케이크숍(Cakeshop)에서 인터넷 기반 뮤지션들을 초대해 파티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SUBBEAT는 영국의 라디오 쇼 NTS에서 Radio Jack이라는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Soundcloud 위주 음악을 소개하는 ‘Jack댄스‘를 스페셜 게스트로 초대했다.

특이하게도 자신의 예명에 한글 단어를 포함하는 ‘Jack댄스’는 대중에게는 생소한 인터넷 기반의 최신 장르, Nightcore 혹은 Hyper-pop 등의 음악과 현재 가장 빠른 흐름의 트랙들을 소개한다. 또한 이날은 Jack댄스 뿐만 아니라 한국, 미국, 일본를 대표하는 인터넷 댄스뮤직 DJ들이 출동한다. 자세한 설명은 SUBBEAT에서 작성한 아래 소개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들이 선보이는 음악 장르는 이들의 보금자리인 Soundcloud에서 직접 들어보는 것이 가장 빠를 것이다.

시간: 2015년 10월 23일 금요일 22:00 ~ 05:00
장소: Cakeshop Seoul
가격: 20,000원/ 1 Free Drink
미성년자 출입 불가
신분증 지참 필수

Artist Info

MAXO (US)

뉴욕 브루클린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Maxo는 오랜 기간 동안 게임 음악에서 받은 영향을 미래적이고 재지한 사운드로 재해석 하여 그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그만의 독특한 음악 세계를 구축했습니다. 2015년 3월, Anamanaguchi의 레코드 레이블 NHX에서 발매한 앨범 ‘Chordslayer’는 그의 음악 세계를 극대화시켜 구현한 앨범으로 우리들에게 큰 충격을 주었고, 각종 매체에서 놀라운 작업이라는 평을 받았습니다. 그의 음악은 JACK댄스 뿐만 아니라 PC Music, Secret Songs, Nest HQ 등을 통해 소개되고 있습니다. 자유자재로 코드를 매만지며 사람들을 열광하게 만드는 그의 첫 내한 공연을 놓치지 마세요!

https://soundcloud.com/maxoelectronic

 

PARKGOLF (Day Tripper Records / JP)

지난 5월, Cakeshop에서 잊을 수 없는 특별한 순간을 선사해준 PARKGOLF가 다시 한번 SUBBEAT와 함께 합니다! 현재 일본의 인터넷 언더그라운드 댄스 뮤직 씬의 가장 중요한 프로듀서 중 한 명인 그는 첫번째 full length 앨범 [Par]를 발표한 이후 꾸준히 그만의 특별한 음악적 행보를 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https://soundcloud.com/parkgolf

 

TOMAD (Maltine Records / JP)

2005년부터 10년 간 인터넷을 통해 뛰어난 퀄리티의 무료 디지털 음반을 릴리즈하며 세계의 여러 음악가들에게 크고 작은 영향을 끼친 일본의 레이블 Maltine Records의 수장 TOMAD가 이번 SUBBEAT 이벤트에 게스트 DJ로 참여합니다.

https://soundcloud.com/maltine-record

 

TEXIYAMA (POKO / JP)

TEXIYAMA는 POKO를 통해 런던과 도쿄를 오가며 두 씬을 잇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POKO는 오는 25일 도쿄 아키하바라의 유명 서브컬쳐 클럽인 Mogra에서 JACK vs MALTINE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https://soundcloud.com/k11080

 

MONDAYSTUDIO (SUBBEAT / KR)

SUBBEAT의 파운더인 mondaystudio는 인터넷 기반의 언더그라운드 댄스 뮤직과 서브컬쳐 튠을 플레잉 하는 DJ/트랙메이커입니다. Future Bass, Chill Trap, Jersey Club 등의 폭넓은 스펙트럼의 음악들을 플레이 하며 DJ PAYPAL, Star Slinger, Slugabed, ELOQ 등의 유명 아티스트의 내한 공연에서 서포트 DJ로 참여한 경력이 있습니다. 또한 SoundCloud에서 Future 사운드 기반의 오리지널 트랙과 리믹스 트랙을 발표하며 국내외 언더그라운드 댄스 뮤직 씬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https://soundcloud.com/mondaystudio

 

LOBOTOMY (SUBBEAT, YOUNGGIFTEDWACK / KR)

LOBOTOMYㄹㅂㅌㅁ는 프로듀서 / 믹싱 엔지니어 / 신서사이저 연주자 양정민의 댄스음악 프로젝트입니다. 2002년을 기점으로 하여 음악을 제작해 지인들에게 들려주기 시작하였으며, 2007년 이후로는 모르는 사람들에게도 들려주기 위해 여러 공연과 공동작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프로듀서로서 현재 레프트필드 케이팝 앨범 [LEMON] 제작 및 여러 리믹스 트랙을 제작해 발표하고 있으며, DJ로서는 전세계의 음악가들이 사운드클라우드에 업로드하는 120~160bpm 사이의 춤곡들을 취합하여 서울 각지의 공연장과 클럽에서 재생하고 있습니다.

https://soundcloud.com/lobotomypresentslemon

 

beatbird (SUBBEAT, Seoul)

SUBBEAT의 co-founder인 beatbird는 장르를 가리지 않는 음악적 시야를 바탕으로 때와 장소에 어울리는 적절하고도 특별한 셀렉션을 선보입니다. Jersey Club, Future R&B, Chill Trap, Disco를 중심으로 구성된 댄스 뮤직 셋을 주로 플레이하고 있으며, 현재는 장르 간 경계를 허물면서 사람들을 열광하게 만드는 데에 큰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https://soundcloud.com/beatbird

 

IMLAY (SUBBEAT, Seoul)

영국 Cloudhead Records를 통해 Future Bass를 선보인 프로듀서 Imlay는 최근 사운드 클라우드 웨이브에서 단연 주목 받는 프로듀서 중 한 명입니다.

‘Sexual Party’, ‘Gaze’, ‘Empress’ 등의 트랙과 리믹스 작업이 Trap –EDM.com, Breakbeat – EDM.com 등 유수의 사이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https://soundcloud.com/imlay

“SUBBEATvol09 : SUBBEAT PRESENTS JACK댄스” Facebook 이벤트 페이지

Jangstersf
VISLA의 파운더이자 디렉터. 간단한 글을 기고하며 VISLA의 전반적인 운영에 관여한다.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