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 도쿄(Bae Tokyo)는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활동하는 프로듀서, DJ, 프로모터인 욘욘(YonYon)과 아틀란타 출신으로 현재 도쿄에서 거주하는 제이다 비(Jayda B.)가 주축이 된 그룹이다. 이들은 인종, 민족, 성 정체성과 관계없이 여성 아티스트를 서포트하는 플랫폼의 성격을 띠는데, 현재 도쿄의 클럽 신(Scene)에서 주로 활동한다.
‘여성 역사의 달’인 3월을 기념해 배 도쿄가 싱가폴, 한국 미국 투어에 나섰다. ‘타인과 비교될 수 없는, 자신만의 가치를 당당히 어필할 수 있는 여성’을 기념하는 본 행사는 서울 커뮤니티 라디오(Seoul Community Radio)와 브릿지(Bridge) 그리고 페이크 버진(Fake Virgin)과 함께하며 파티 수입금의 5%는 미혼모 시설인 ‘애란원’에 기부될 예정이다.
3월 4일, 이태원의 스커트(SKRT)에서 열리는 첫 번째 이벤트는 당초 뉴욕 페미니스트 래퍼인 프린세스 노키아(Princess Nokia)와 함께 공연이 예정되었으나 아쉽게도 건강상의 문제로 본 행사에 참여하지 못할 거라고 밝혔다. 따라서 정식 라인업으로는 제이다 비, 욘욘, 미소(Miso), 민(MIIIN)에 이어 또 다른 스페셜 게스트, 홍콩 여성 디제이 크루 mean girls club의 파운더이자 예티아웃(YETI OUT) 소속 아티스트 ‘Yung $ubi’가 함께한다. 3월 4일 파티에 이어 3월 5일, 서울 커뮤니티 라디오에서 서울 여성 디제이 크루 비친다(bichinda)와 함께하는 패널과의 대담회가 예정되어 있으며 3월 11일에는 도쿄 하라주쿠에서 전시,패널 디스커션, 워크샵등의 컨텐츠를 다룬 Bae Tokyo Day로 다음 투어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배 도쿄를 대표하는 욘욘 그리고 제이다 비와의 인터뷰가 곧 VISLA에 업데이트된다. 그들과의 대화를 공개하기에 앞서 3월 4일, 조금 더 빨리 스커트에서 만나보자.
행사 정보
일시 ㅣ 3월 4일 토요일 PM 10:30 ~ AM 03:30
장소 ㅣ SKRT SEOUL (서울시 용산구 우사단로 46)
타임 테이블 |
22:30 – 23:30 YUNG $UBI (YETI OUT/ mean gurls club/ HK)
23:30 – 00:30 MISO (clubeskimo / RBMA / KR)
00:30 – 01:30 MIIIN (BICHINDA / RMBA / KR )
01:30 – 02:30 JAYDA B. (BaeTokyo / JP)
02:30 – 03:30 YONYON (BaeTokyo / BRIDGE / JP)
입장료(현매) | 20,000 KRW
문의/환불 | INFO@FAKEVIR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