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연생’에 주목한 이해강의 전시, ‘MASHED POTATO’

개인작업부터 뮤직비디오와 브랜드 광고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본인의 끼를 발산하는 아티스트 이해강이 오는 6월 20일부터 7월 27일까지 평창동 갤러리 2(Gallery 2)에서 개인전 ‘Mashed Potato’를 연다. 그래피티 라이터이자 애니메이터, 그리고 현대미술까지 섭렵한 그는 특유의 익살맞은 그림체로 현 사회와 본인을 둘러싼 주변의 환경을 조명한다.

‘Mashed Potato’는 한국의 독특한 문화 중 하나인 ‘빠른 연생’을 주제로 한다. 아시아권에서 나이를 상징하는 12간지를 월트 디즈니(Walt Disney) 만화에 등장하는 캐릭터로 옮겨냈다. 사회가 만들어낸 질서에 안주하지 않고 경계를 오가는 ‘빠른 연생’은 회화 속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이해강’ 본인을 의미하기도 한다. 그는 이번 전시를 통해 2002년부터 1970년까지 총 33점의 빠른 연생을 그린 작품과 더불어 도자기 작업을 전시할 예정이다.

월트 디즈니 캐릭터라는 힌트 속에서도 그 형상을 쉽게 찾을 수 없는 이해강의 그림은 그야말로 으깨지고 뭉개진 감자 덩어리, 본래의 형태를 알아보기 힘든 매쉬드 포테이토와 같다. 누군가의 친구이자 형제자매까지, 그 상황에 따라 의태 하는 빠른 연생이 본인의 입장과 그리 다르지 않다면, 이번 전시가 더욱 깊게 다가올 것이다.

Gallery 2 공식 웹사이트
이해강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


행사 정보

MASHED POTATO

일시 │ 2019년 6월 20일 목요일 ~ 7월 27 토요일 10:00~19:00 *매주 일, 월 휴관
장소 │ 갤러리 2(서울시 종로구 평창길 204)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