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문화 흐름을 기록하는 언더드라운드 라디오 방송국 서울 커뮤니티 라디오(Seoul Community Radio, 이하 SCR)가 올해 그 3주년을 맞아 한남동 인근 문화공간 무어 서울(Moor Seoul)에서 파티 및 전시회를 진행한다. 경사진 이태원 우사단로에 자리한 2016년 초부터 직접 페인트칠한 SCR의 지하 방 스튜디오는 많은 디제이의 사랑방으로 자리 잡았다. 음악이든 맥주든 뭐든 나누고 이야기하는 공간이기 되기 위해 SCR은 크고 작은 위기와 조용히 싸워왔을 것. 이제는 매끈해진 철제 계단 난간만큼이나 수많은 이의 추억이 묻은 그곳. 그들의 생일잔치가 이제 성대하게 열린다.
아시아가 그들의 생일을 축하한다. 10일 토요일 낮 3시부터 자정 넘긴 2시까지 열리는 SCR 3주년 행사장을 인도, 홍콩, 태국, 대만, 싱가포르, 상하이, 일본, 우리나라의 언더그라운드 라디오 방송국이 보내준 사진으로 꾸몄다고. 음악으로 묶인 그들의 유대와 아시아 디제이 신(Scene)의 근황 한 곳에서 확인하는 기회는 지금껏 없었다. 아시아 지역 음악 문화를 담은 사진 전시, 크기와 형식은 달라도 메시지는 일맥상통하다.
서울 로컬 디제이 31명이 토요일의 시작부터 끝까지 함께한다. 물론 디제이 셋은 SCR 공식 웹페이지에서 생중계될 예정. 그러나 3주년 기념 머천다이즈, SCR과 반스(Vans)의 협업 제품 그리고 입체적인 경험은 찾아온 사람 한정이다. 입장은 기본 무료이나 서울 음악 문화 발전을 위해 자율적인 기부금을 모은다고. 준비된 잔칫상이니 가볍게 발걸음을 옮겨보자. 이하는 자세한 행사 정보.
SCR 공식 웹사이트
SCR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Moor Seoul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행사 정보
일시 │ 2019년 8월 10일 토요일 16:00~02:00
장소 │ Moor Seoul (용산구 한남동 68-3 B1)
입장료 │ 무료입장(권장 기부금 5,000원+ thank you pack 증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