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28일, 메탈코어 밴드 램 오브 갓(Lamb of God)이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스트리트웨어 브랜드 더 헌드레즈(The Hundreds)와 협업을 통해 머천다이즈를 발매했다. 이는 램 오브 갓이 새로 발매한 여덟 번째 앨범 [Lamb of God]을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더 헌드레즈의 블로그 홈페이지에는 이번 협업 머천다이즈 발매를 알리는 내용과 함께 램 오브 갓의 새로운 앨범을 소개하고 밴드의 출신지인 버지니아의 현재 상황을 담아낸 글을 업로드했다. 특히 램 오브 갓의 멤버들이 버지니아 메탈 신(Scene)에서 발생하는 인종차별 현상을 반대하는 의견을 직접 내비치며 자신들의 음악 활동에 대한 입장을 분명히 밝혔다.
이번에 발매된 더 헌드레즈와 램 오브 갓의 머천다이즈는 티셔츠와 후드 두 가지 형태로 발매되며 더 헌드레즈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머천다이즈 판매로 모인 수익금은 시위 중 부당하게 체포된 사람들을 구제하는 비영리 단체 ‘Equal Justice Initiative’로 기부된다.
램 오브 갓의 전신이 되는 밴드 번 더 프리스트(Burn the Priest)는 1977년에 결성한 4인조 흑인 펑크 밴드인 배드 브레인즈의 “I Against I”를 커버한 곡을 앨범에 수록하기도 했으며 보컬 랜디 블라이스(Randy Blythe)가 2017년 배드 브레인즈 투어에 게스트 보컬로 참여하기도 했다.
The Hundreds 공식 웹사이트
The Hundreds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Lamb of God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이미지 출처 | The Hundre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