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무렵 일본 스트리트 패션 신(Scene)에 혜성처럼 등장한 그래픽 디자이너이자 일러스트레이터 베르디(Verdy). ‘Girls Don’t Cry’, ‘Wasted Youth’와 같은 디자인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고, 이후 니고(Nigo)와 나이키(Nike), 루이비통(Louis Vuitton 등 굵직한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꾸준히 이름을 알렸다.
그리고 올해 디스이즈네버댓(thisisneverthat)이 베르디와의 협업을 공개, 2021년의 포문을 열었다. 이번 협업 컬렉션 역시 그간 베르디가 선보인 각종 그래픽 아카이브를 디스이즈네버댓의 의류에 녹였으며, 제품 곳곳 디스이즈네버댓과 베르디의 정체성을 찾아볼 수 있다.
본 컬렉션은 두 차례 나눠 발매할 예정이다. 1월 18일 1차로 티셔츠와 고어텍스(GORE-TEX) 재킷, 팬츠 세트, 립스탑 재킷, 메쉬 캡, 비니, 양말 발매 후, 1월 30일 2차에서 키링과 스케이트보드 데크를 판매한다. 그중 고어텍스 재킷과 팬츠는 일본 이세탄 백화점 신주쿠 내 이세탄 더 스페이스(Isetan the Space)에서 진행하는 베르디 기프트 숍(Verdy’s GIFT SHOP) 팝업 스토어에서 1월 30일 독점 발매될 예정이다.
현재 전 세계 스트리트 패션 마켓을 뒤흔드는 베르디, 그리고 한국 스트리트 패션을 견인하는 디스이즈네버댓의 협업 컬렉션을 지금 당장 체크해보자. 컬렉션의 상세 사진은 아래 디스이즈네버댓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thisisneverthat 공식 웹사이트
Verdy 인스타그램 계정
이미지 출처 | thisisnevert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