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SNS로 공개된 한 장의 이미지는 스트리트웨어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굉장한 소식이었을 것이다. 슈프림(Supreme)과 언더커버(UNDERCOVER)의 로고가 나란히 정렬된 정사각형의 사진은 두 브랜드의 팬뿐 아닌 여타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한데 모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슈프림의 2015 시즌이 발매되었고, 이제 조금 잠잠해지려는 찰나, 슈프림은 다시 한 번 게임을 시작한다. 일본의 남성패션지 센스(SENSE)는 에디토리얼 룩북으로 슈프림과 언더커버의 협업물을 최초 공개했다. 이번 협업은 영국의 펑크 록 밴드 섹스 피스톨즈(Sex Pistols)가 1976년 발매한 앨범에 수록된 “Anarchy in the U.K”에서 영감을 받았다. 발매되는 제품군은 쇼트 뉴욕(Schott NYC)의 바이크 재킷부터 트렌치코트, 후디, 티셔츠 등 의류와 언더커버의 상징과도 같은 곰인형 베개를 포함한다.
가격은 엔화 기준 ¥7,000JPY 부터 ¥100,000JPY라고 하니 재킷류를 마음에 두고 있다면 마음의 준비를 해두는 것이 좋겠다. 정확한 발매 날짜는 공지되지 않았지만 3월 말쯤으로 예정되어 있으며, 제품에 대한 정보는 계속 업데이트될 예정이라고 하니 두 거장의 협업을 눈여겨 보도록 하자.
Supreme의 공식 웹사이트 (http://www.supremenewyork.com)
UNDERCOVER의 공식 웹사이트 (http://www.undercoveris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