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Do, Helmut Lang의 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자리한다

섬세한 테일러링을 통한 자연스러운 멋과, 과감한 절개를 통한 의복의 해체를 선보이는 뉴욕 기반의 디자이너 피터 도(Peter Do)가 헬무트 랭(Helmut Lang)의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낙점됐다. 헬무트 랭의 지난밤 발표는 몇 달 전부터 무성하던 소문에 방점을 찍은 것으로, 최근 스튜디오 팀이 대신해오던 자리가 드디어 채워졌음을 의미했다.

베트남에서 태어나 14살이 되던 해 미국으로 이민을 떠난 피터 도는 파일로의 셀린느(CELINE)와 데랙 렘(Derek Lam 10 Crosby)을 거쳐 2018년에 마침내 자신의 이름을 딴 디자이너 레이블을 론칭했다. 이후 자신만의 스타일을 공고히 해오며 오프닝 세레모니(Opening Ceremony), SM 엔터테인먼트 등과의 다채로운 협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왔다.

1986년 설립 후 수많은 쇼를 통해 ‘미니멀리즘’, ‘실용주의’, ‘모더니스트’ 등의 수식어를 양산해 낸 헬무트 랭. 그리고 인스타그램을 통해 먼저 바이럴을 일으키며 브랜드 입지를 다진 피터 도. 두 브랜드가 패션에 있어서 다른 세대의 접근법을 가지고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하지만 베이직한 컬러를 기조로 ‘입을 수 있는 세련된 옷’을 만들어 낸다는 점에서는 궤를 같이한다는 사실 또한 부정할 수 없다. 이에 더해 피터 도가 함유한 예술적 접근 방식은 헬무트 랭이 줄곧 선보여 온 과감한 프레젠테이션과 대담한 아이디어 그리고 세심한 테일러링 디테일과 일치할 것.

피터 도는 “헬무트 랭보다 급진적 사고를 더 확실하게 구현한 사람은 없었다. 브랜드의 다음 장을 여는 일을 맡게 되어 영광이다. 헬무트 랭, 그가 쌓아온 토대 위에서 나 또한 배울 것이며, 사람들이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데 있어 무엇이 가능한지 알 수 있도록 영감을 주도록 하겠다”라고 전하며 소감을 전했다.

오래간만에 새로운 선장을 찾은 헬무트 랭과 또 하나의 도전을 맞이한 피터 도. 이들이 그려갈 그림이 궁금해졌다면 오는 9월 진행될 피터 도의 24 SS 뉴욕 패션위크를 통해 새로운 국면을 맞이할 헬무트 랭에 대한 힌트를 얻어봄은 어떨지.

Helmut Lang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