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키델릭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국내 패션 브랜드, BUFOTOX 런칭

지난 22일 토요일, 사이키델릭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국내 패션 브랜드 부포톡스(BUFOTOX)가 23 Summer 캡슐 컬렉션을 공개하며 브랜드 런칭 소식을 알렸다. 서울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최윤창이 설립한 브랜드 부포톡스는 두꺼비의 피부에서 얻을 수 있는 환각 성분 독의 학명인 ‘부포톡신(Bufotoxin)’이란 단어에서 착안해 이름 지었으며, ‘우리 모두 자연의 요소를 통해 자연과 하나가 되자’는 의미를 담았다고. 첫 번째 캡슐 컬렉션 명인 ‘아누라(Anura)’의 역시 여러 종류의 개구리가 속한 ‘무미류’를 뜻한다.

컬렉션은 자연을 닮고자 한 브랜드 모티브에 따라, 부드러운 곡선이 돋보이는 브라운, 올리브 컬러의 반팔 티셔츠 두 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좌측 어깨에 위치한 자기유사성과 프랙탈(fractal)에서 영감을 받은 듯한 불규칙한 원형 패턴이 사이키델릭한 분위기를 환기한다. 또한, 통기성과 속건성을 위해 티셔츠를 가벼운 소재의 두 레이어로 디자인했으며 자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브라운과 올리브 컬러에 블랙과 화이트를 더해 배색의 조화를 이뤘다. 스냅 버튼을 활용해 밑단과 소매 부분의 고정을 용이하게 한 점도 돋보인다.

부포톡스 측이 공개한 캡슐 컬렉션 동영상을 보면 몽환적인 분위기와 자연과의 조화를 추구하는 브랜드임은 분명해 보인다. 현재 반팔 티셔츠를 공개한 게 전부지만, 동영상과 룩북 사진에서 등장하는 독특한 디자인의 아이웨어와 함께 더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길 기대해 본다. 부포톡스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새롭게 출시된 제품을 확인해 보자.

BUFOTOX 공식 웹사이트
BUFOTOX 공식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 BUFOTOX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