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 박스로고 티셔츠를 입은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Tyler, the Creator). 그 이미지 두 장만으로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슈프림(Supreme)의 2024 FW 컬렉션이 공개됐다. 이번 컬렉션에는 로스앤젤레스 기반의 전설적인 타투 아티스트 미스터 카툰(Mr. Cartoon)이 아트워크로 참여한 레더 재킷을 필두로 가죽 재킷의 명가 밴슨(VANSON)의 워크 재킷, 쇼트(Schott)와 함께한 A2 재킷 등 한번 구매하면 10년은 족히 입을 든든한 가죽 아이템과 함께 다채로운 아우터가 포진되어 있다.
무엇보다 흥미로운 소식은 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한 시대를 풍미했던 패션모델 케이트 모스(Kate Moss)의 재림이다. 비키니 차림으로 슈프림의 10주년을 축하해줬던 케이트 모스가 2012년에 이어 또다시 등장. 오랜 시간 슈프림 컬렉터 사이에서 회자되는 그녀와의 협업은 수많은 슈프림 팬을 흥분시키기에 부족하지 않을 것. 물론, 2006년 발매 당시 쓰인 립스틱 이미지의 재탕이지만 나름 복각이란 의미를 담아 티셔츠가 아닌 플리스와 후디, 담요 제품으로 케이트 모스를 새롭게 만나보는 것도 의미 있다.
미국의 전설적인 일러스트레이터 프랭크 프라젯타(Frank Frazetta)의 아트워크를 담은 아이템 또한 주목하자. 주로 판타지와 SF를 주제로 하는 프랭크 프라젯타의 작품은 영웅적인 모습의 캐릭터가 역동적이고 강렬한 구도로 표현되어 보는 이로 하여금 경외심마저 느끼게 한다. 그의 아트워크가 새겨진 트러커 재킷, 후디 등을 주의 깊게 감상해 보길 추천한다.
이 밖에도 파워 랙과 색소폰, 뉴욕의 유명 자전거 브랜드 브루클린 머신 웍스(Brooklyn Machine Works)의 자전거, 팬톤 컬러칩, 스티머 등 수집욕을 자극하는 액세서리 역시 프리뷰의 재미를 더한다. 캠핑 트레일러나 오토바이, 카약과 같은 스케일 큰 액세서리의 부재는 조금 아쉽기도. 곧 발매될 슈프림의 24 FW 컬렉션이 궁금한 이들은 아래 슈프림 공식 웹사이트와 인스타그램 계정을 확인하도록 하자. 슈프림 24 FW 컬렉션은 오는 22일 미국, 유럽 스토어 발매를 시작으로 24일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스토어에서 첫 드롭을 진행할 예정이다.
Supreme 공식 웹사이트
Supreme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이미지 출처 | Supre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