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일본 스트리트 신(Scene)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는 후지와라 히로시(Hiroshi Fujiwara), 많은 젊은이에게 동경의 대상이 되는 그는 프라그먼트 디자인(Fragment Design)을 이끌며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비교적 최근 런칭한 자신의 브랜드인 더 풀 아오야마(The POOL Aoyama)를 비롯해 지금은 희미해진 굿 이너프(GOOD ENOUGH)와 함께 나이키(Nike), 스투시(Stussy), 스타벅스(Starbucks)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오래도록 두각을 나타내는 중이다.
작년 발매한 컨버스(Converse)의 컨스 CTS(Cons CTS) 모델은 사실상 큰 주목을 받았다고 말하기 어렵다. 아웃솔에 표기한 작은 협업 텍스트와 힐컵 상단에 자리한 번개 마크는 너무 소심했던 것. 국내 컨버스 스토어에서 이 협업 제품을 만나볼 수 있었지만, 은색과 금색 스트라이프 모델이 오랜 시간 매장 한구석을 지켰던 기억이 난다. 이번 협업의 디테일 역시 지난번과 다를 것 없는 모습이다. 허나 최근 주목 받는 원 스타(One Star) 모델이라면 새로운 반응을 기대할 수 있지 않을까. 프라그먼트 디자인과 컨스의 협업 제품 Fragment design x Converse One Star ’74는 오는 3월 25일 $100의 가격과 함께 발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