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흑인 인권 운동가이자 이슬람 운동가였던 맬컴 엑스(Malcom X), 그리고 역사상 가장 위대한 권투 선수 무하마드 알라(Muhammad Ali). 두 사람 모두 흑인 역사에 큰 족적을 남긴 아이콘들이지만, 서로 활동한 영역이 매우 다른 두 사람 사이의 공통분모에 대해 자세히 알고 있는 이는 많지 않다.
하지만 최근 트레일러가 공개된 넷플릭스(Netflix)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블러드 브러더스: 맬컴 엑스 & 무하마드 알리”는 풍성한 자료와 함께 두 아이콘의 만남과 우정, 그리고 배신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낼 예정이다.
공개된 트레일러에서는 두 사람의 가족이 등장해 이들의 우정에 대해 증언하는데, 무하마드 알리의 딸인 메리윰 알리(Maryum Ali)는 “아버지께서는 맬컴에게 배운 것 중 일부를 죽는 날까지 믿고 따르셨어요”라고 말하고 있으며, 맬컴 엑스의 딸인 일야사 샤바즈(Ilyasah Shabazz)는 “아버지가 자신의 아내와 아이들을 모두 데리고 알리의 집을 방문했다는 것은 아버지가 그를 100% 신뢰하고 있다는 뜻이었죠”라고 밝히고 있다. 이를 볼 때 두 사람 사이에는 단단한 매듭이 존재했음을 짐작할 수 있으며, 보는 이들로 하여금 궁금증을 자아낸다.
케냐 배리스(Kenya Barris)가 제작에 참여한 이 다큐멘터리는 오는 9월 9일, 넷플릭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그동안 전해지지 않았던 두 인물 사이의 비밀들이 궁금하다면, 조만간 공개될 이 다큐멘터리를 절대 놓치지 말 것.
이미지 출처 | Netfli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