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바이올리니스트이자 작곡가인 오웬 팔렛(Owen Pallett). 현의 섬세한 진동만큼이나 정교한 화음을 짜내는 그는 밴드 아케이드 파이어(Arcade Fire)에서 바이올린과 스트링 편곡을 주로 담당했으며, 또한 2013년 스파이크 존즈(Spike Jonze)의 영화 “그녀(Her)”의 필름 스코어 또한 담당하며 제86회 아카데미, ‘베스트 오리지널 스코어’ 부분에 노미네이트되는 영광을 누리기도 했다.
그러한 오웬 팔렛이 브라이언 이노(Brian Eno)와의 협업작 [In Conflict]에 이어 무려 6년 만에 새 앨범 [Island]를 공개했다. 본래 어쿠스틱 기타로 구상했던 앨범인데 [In Conflict]만큼이나 입체적이며 풍부한 소리를 담고자, 영국 런던 ‘애비 로드 스튜디오(Abbey Road Studios)’로 직행했다고. 이후 런던 현대 오케스트라(London Contemporary Orchestra)와 손을 맞잡고 윤택한 심포니를 앨범에 담아냈다. 또한 앨범의 수록곡 “A Bloody Morning”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는데, 이는 코로나바이러스 시대, 비접촉으로 촬영된 영상임을 강조했다.
예고 없이 공개된 [Island]는 5월 22일 영국의 도미노(Domino)와 캐나다의 시크릿 시티(Secret City) 레코드를 통해 디지털로 먼저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피지컬 음반을 기다린다면 올해 가을에 바이닐이 발매될 예정이라니 이를 참고하자.
이미지 출처│Domino Rec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