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트로이트 래퍼 Boldy James와 The Alchemist가 다시 뭉친 트랙, “First 48 Freestyle” 공개

그리젤다 레코즈(Griselda Records) 소속이자 디트로이트 출신의 래퍼 볼디 제임스(Boldy James)와 베테랑 프로듀서 알케미스트(The Alchemist)가 오는 8월 13일 발매 예정인 앨범 [Bo Jackson]의 리드 싱글 “First 48 Freestyle”을 공개했다.

언더그라운드 힙합 신에서 오랜 기간 각자의 영역을 구축해 온 두 뮤지션은 이미 여러 차례 동반 상승 효과를 검증했던 바 있다. 알케미스트는 볼디 제임스의 데뷔 앨범을 비롯하여 총 세 장의 앨범 프로듀싱을 책임졌으며, 볼디 제임스는 얼마 전 발매된 알케미스트의 솔로 앨범 [Nobles]의 수록곡 “TV Dinners”에 참여하기도 했다. 작년에는 공동 앨범 [The Price of Tea in China]로 자신들의 고유한 무드를 보다 짙게 선보이며 한 편의 영화처럼 몰입도 높은 사운드를 완성시켰다.

이번 싱글 “First 48 Freestyle”에서는, 여전히 유효한 두 뮤지션의 시너지가 군더더기 없이 담겨 있다. 볼디 제임스 특유의 절제되고 무심하게 툭툭 던지는 마피오소 랩(Mafioso Rap)이 알케미스트의 미니멀리즘과 맞물려 전작의 감흥을 잇는다. 느와르를 연상케 하는 비트 위에 볼디 제임스의 랩이 느릿하면서도 무겁게 내려앉고, 거리의 삶을 그려낸 서사도 여전하다. 잔뼈 굵은 두 뮤지션이 추구하는 세계에 잠시 발을 들여보자.

Boldy James 인스타그램 계정
The Alchemist 인스타그램 계정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