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러지 록(Garage Rock), 그런지(Grunge), 포스트 록(Post-rock) 등 갖가지 스타일의 음악을 연주하는 밴드 효도 앤 베이스(HYODO & BASS)는 한가지로 정의하긴 어렵지만 모험적인 송라이팅을 통해 음악 팬들에게 제대로 그 이름을 각인했다. 그리고 밴드의 활동이 두 번째 해를 맞이하면서 그들은 새 앨범 [Live!]를 발매했다.
[Live!]는 효도 앤 베이스의 첫 번째 앨범 [1집] 발매 이후 5개월 만에 나온 새 앨범으로 이전에 밴드가 온오프라인 공연, 그리고 미디어 플랫폼의 영상 컨텐츠를 통해 연주한 음원을 담은 라이브 앨범이다. 클럽 모데시(MODECi), 기획 공연 ‘Quick/ MASSACRE VOL.3’, 을지로 ACS, 모래내 극락, 네이버 온스테이지(Naver Onstage)에서 연주를 펼치며 녹음한 음원이 담긴 라이브 앨범에서는 총 20개의 트랙을 수록했다.
‘HYODO AND BASS LIVE!’라는 글씨가 쓰여진 코닥(Kodak) CD와 20개의 트랙을 적은 부클릿(Booklet), 밴드 로고의 도장이 찍힌 종이 창봉투로 손수 제작된 앨범은 단출하면서도 DIY 열정이 돋보이는 음악 아이템이다. 직접 제작한 앨범인 만큼 총 수량 50개 한정 판매로 알려져 있으니 이들의 새 라이브 앨범을 가지고 싶다면 서둘러 구매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