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임 임팔라(Tame Impala)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음악 페스티벌, ‘프리마베라 사운드(Primavera Sound)’에서 스트록스(The Strokes)의 “Last Nite” 커버를 선보였다. 스트록스가 6월 3일 헤드라인을 장식할 예정이었으나, 공연 직전 날 밴드 캠프의 멤버 일원이 코로나 양성반응을 보임으로써 밴드의 공연을 전면 취소하게 된 것이 이 커버곡의 탄생 계기.
스트록스 측은 성명서를 통해 ‘밴드 내에서 발현한 코로나 사태로 3일에 예정된 공연을 취소한다. 다음 주 스톡홀름에서 열릴 공연으로 복귀 후, 프리마베라의 둘째 주 주말에 예정되어있는 공연은 차질 없이 진행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시카고, 보스턴 콜링 등 많은 일정을 대대적으로 조정하거나 취소할 수밖에 없었다.
그들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캐나다 출신의 뮤지션 카리부(Caribou)가 프리마베라의 헤드라이너로 대체되었고, 스코틀랜드의 포스트 록밴드 모과이(Mogwai)가 카리부의 자리를 대신하게 되었다. 테임 임팔라는 혼란스러워 할 팬들을 위해 깜짝 선물처럼 스트록스의 히트곡 중 하나인 “Last Nite”을 커버했고, 이는 팬들에게 예상치 못한 즐거움을 선사했다. 테임 임팔라 버전의 “Last Nite”을 팬 샷 영상으로 아래에서 즐겨보자.
이미지 출처 │ Getty Im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