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전 세계에서 가장 화두에 자주 오르내리는 페스티벌이 있다면 단연 와이어리스 페스티벌(Wireless Festival)일 것이다. 런던에서 열리는 이 축제는 역사가 짧음에도 화려한 라인업을 공격적으로 선보이며 많은 음악 팬의 이목을 끌었다.
특히 올해는 캐피탈 FM(Capital FM), 그라임 데일리(GRM Daily) 등의 매거진과 협업하며, 그라임과 힙합을 중심으로 내로라하는 아티스트들을 라인업에 추가했다. 물론 와이어리스 페스티벌에도 헤드라이너는 분명 존재한다. 금요일은 제이콜(J. Cole)이 무대에 오르고, 토요일은 현재 영국 최고의 랩스타 스톰지(Stormzy)가 채운다. 그런데 일요일 라인업이 흥미롭다. 모든 헤드라이너가 공개된 상태에서 일요일의 헤드라이너만 TBA인 것.
일각에 공개된 정보로는 일요일의 헤드라이너는 DJ 칼리드(DJ Khaled)와 그의 친구들이라고 한다. 칼리드의 친구가 무수히 많은 만큼, 이를 두고 ‘친구들’이 누구일지 여러 커뮤니티에서 갑론을박을 펼치는 중. 가장 많은 지지를 받는 이는 바로 드레이크. 하지만 어디까지나 추측일 뿐, 와이어리스 페스티벌의 마지막 음악가가 누구인지는 아직은 알 수 없다. 과연 제이콜과 스톰지보다 유명하고, 영향력이 강하며 래 스레머드(Rae Sremmurd), 릴 우지 버트(Lil Uzi Vert), 릭 로스(Rick Ross), 플레이보이 카르티(Playboi Carti), 릴 펌프(Lil Pump) 등에 이어 페스티벌의 대미를 장식할 이는 대체 누구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