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번 충격적인 비주얼을 선사하며 세계적인 혁신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아티스트 비요크(Björk). 그녀가 최근 자신의 2017년 작 [유토피아(Utopia)]의 박스 세트를 공개하며 또 한 번 자신의 끝없는 아이디어를 과시했다.
앨범의 트랙과 뮤직비디오, 화보 이미지들이 포함되어있다는 점에서 비요크의 박스 세트는 일반 박스 세트들과 동일하지만, 이번 박스 세트가 특별한 이유는 무려 14종의 새 피리가 함께 포함되어 있기 때문. 울새, 장박새 등 각각 다른 새 소리를 내는 이 피리들은 남프랑스에 위치한 새 피리 전문 업체 ‘Quelle est Belle’이 특별히 제작한 제품들이다. 피리들은 비요크가 직접 선택한 것들이며, 각 새 소리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이 담긴 책자가 함께 들어있다.
박스 세트에 적힌 비요크의 설명은 다음과 같다. “앨범 [유토피아]는 새들의 노랫소리와 신시사이저, 플루트, 등의 악기들의 음향적인 변형으로 이루어진 앨범입니다. 앨범 전체의 테마 역시 이러한 분위기를 담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 나는 새 소리를 완벽히 흉내 내는 이 수제 나무 피리들을 발견했을 때 매우 흥분했습니다. 저는 이 경험을 여러분과 함께 공유하고 싶었던 것 같아요. 그럼 부디 이 박스 세트를 즐겨주시길!”
해당 박스 세트는 오는 11월 1일부터 판매될 예정이지만, 현재 “원 리틀 인디언(One Little Indian)”을 통해 프리오더를 받고 있다. 가격은 500파운드(한화 약 73만 원)의 가격으로 상당히 부담스러운 편이나 당신이 비요크의 진정한 팬이라면 한 번쯤 고려해볼 만하지 않을까. 굉장히 쓸모없어 보이는 피리들이지만, 원래 그런 것들이 더 갖고 싶은 법. 더욱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하단의 제품 구매 페이지로 달려가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