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ruto”에서 영감을 얻은 Coach의 새로운 캡슐 컬렉션

하이 패션과 만화 캐릭터들의 만남은 이제 전혀 새로울 게 없는 시도. 마크 제이콥스(Marc Jacobs), 구찌(Gucci), 제레미 스캇(Jeremy Scott) 등의 브랜드들이 미키마우스(Mickey Mouse)와 심슨(The Simpsons) 같은 캐릭터들을 런웨이로 불러오면서 이는 한때 패션계의 주요한 트렌드 중 하나로 자리 잡기도 했다.

최근, 럭셔리 브랜드 코치(Coach)가 영화 “블랙 팬서(Black Panther)”로 일약 스타덤에 오른 배우 마이클 B.조던(Michael B. Jordan)과의 협업 캡슐 컬렉션에서 이와 같은 트렌드를 한 단계 더 진화한 방향으로 선보여 새로운 대중의 관심을 받고 있다. 평소 일본 만화의 팬이었다는 마이클의 취향을 십분 반영한 이번 컬렉션은 만화 “나루토(Naruto)”에서 영감을 받은 것.

MA-1 재킷, 유틸리티 팬츠, 백팩 등의 제품에 ‘사륜안’과 ‘나뭇잎 마을’을 연상케 하는 패턴이 새겨져 영감의 출처를 명확히 나타낸다. 또한 코치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스튜어트 베버스(Stuart Vevers)는 만화 속 캐릭터들의 의상을 현실로 불러내는 동시에 탈부착 가능한 소매 등 다양한 디테일을 추가해 브랜드의 명성과 퀄리티를 증명했다. 컬렉션 필름 역시 영화 “블랙 팬서”의 촬영 감독 레이첼 모리슨(Rachel Morrison)이 맡아 원작 만화 같은 비주얼을 완성했다.

아이러니하게도 만화 속 콘셉트를 지나치게 훌륭히 재현한 덕분에 오히려 착용이 망설여질 것 같지만, 그럼에도 예상치 못한 두 브랜드의 만남은 충분히 흥미롭다. 더욱더 새로운 시도를 거듭하는 하이 패션 브랜드의 행보가 시장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 것인지, 이들의 변신을 관심을 가지고 지켜 보자.

Coach 공식 웹사이트
Coach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