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will.knovv의 미소, 새 싱글 “Alone” 발표

유윌노우(you.will.knovv)의 미소(Miso)가 오래간만에 새 싱글 “Alone”을 발표했다. 본 싱글은 2,000만 이상의 뮤직비디오 조회수를 기록한 “Take Me” 이후 4년 만에 발매되는 싱글이자, 유윌노우 소속으로는 처음 공개하는 곡이다.

해당 트랙은 미소의 나지막하고 담담한 목소리로 혼자라는 생각에 빠져들더라도 자신에게 솔직해진다면 성장할 거라는 미래지향적인 메시지를 전한다. 특히 곡 전개에서, 전반부는 끝없는 길에 서있는 듯한 자신의 공허감을 묘사하고, 곡이 바뀌는 후반부에서는 눈을 감고 자신 안의 평화와 균형을 노래하는 부분이 대조를 이룬다. 동시에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도 쓸쓸함이 느껴지는 어두운 숲에서 길을 찾는 장면, 다른 공간으로 빠져들어 환상적으로 밝은 숲이 나오는 장면의 구성이 곡을 적절하게 시각화한다.

뒤이어 본 싱글 “Alone”의 라이브 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하기도 했다. 이번 영상은 딘(DEAN)이 코러스로 참여하고 곧 데뷔 예정인 유윌노우의 싱어송라이터 ‘Marldn’ 등이 연주에 참여했다. 본 영상이 포함된 ‘Miso’s home alone’ 시리즈의 전작과 같이 CGI와 애니메이션이 삽입되었고, 딘과 유윌노우 멤버들의 미니어처 그래픽 또한 확인해볼 수 있다. 정말 오랜만에 반가운 소식을 들고 온 그녀의 행보를 지켜보자.

MISO 인스타그램 계정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