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weeks ago
NEWS > MUSIC

전설 John Morales의 최후통첩, [The M+M Mixes Volume IV] 발매 예정

북미 지역 연인 사이에서 자주 쓰이나 막상 들으면 오뉴월에 서리 내리는 단어, ‘얼티메이텀(ultimatum)’을 아는지. ‘최후통첩’이란 뜻의 이 단어가 나온 이상, 귀를 씻고 상대방이 하는 말을 잘 들어야 한다. 그때부터 시작되는 대화에 그 관계의 미래가 달려있으니 말이다. 연인 관계뿐만 아니라 영화 “본 얼티메이텀(The Bourne Ultimatum)”의 주인공 제이슨 본도 마찬가지. 그가 두 시간가량 우주 만물로 사람 죽이는 모습을 보면 역시 얼티메이텀은 쉽게 쓰면 안 되는 단어임을 알 수 있다. 그리고 12월 1일, BBE 레코즈(BBE Records)를 통해 존 모랄레스(John Morales)가 [The M+M Mixes Volume IV (The Ultimate Collection)]를 발매할 예정이다. 가드를 올리자. ‘얼티메이트’란다.

존 모랄레스에게 붙는 여러 미사여구 중 ‘전설’이 있는데, 결코 과장된 수식이 아니다. ‘디제이에게 있어 3~4분 길이의 트랙은 너무 짧다’는 생각으로 덤덤하게 시작한 그의 리믹스 경력은 40년 넘게 지속되고 있으며, 또 스스로 터득한 프로듀싱 능력으로 수많은 디스코, 펑크 히트곡을 만든 그는 진성 ‘마이더스의 손’이다. 그래서 그가 걸어온 길이 곧 디스코의 역사라 해도 과언이 아닌 것. 최근에는 펑크 밴드 턱시도(Tuxedo), 과거에는 아레사 프랭클린(Aretha Franklin)이나 템테이션스(The Temptations) 등의 인물과 일했던 그의 경력은 길게 말하기에는 입 아프다. 그런 모랄레스의 얼티메이트 컬렉션. 아니나 다를까 대범한 선곡이다.

CD와 LP, 두 매체로 발매될 본 앨범은 BBE 레코즈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금 선주문 가능하다. 그리고 12월 1일 이후로는 트랙별 디지털 음원 구매가 가능하니, 골라 먹기 좋아하는 자들은 잠시 기다리면 되겠다. 링크를 타고 수록된 트랙들을 확인해보자.

BBE 레코즈 공식 홈페이지

홍석민
shong12 / 홍석민
Web: http://www.instagram.com/mindliberated15m_ago
E-mail: shong12@outlook.com

mindliberated15m_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