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매 전부터 무수한 유출 사진으로 적지 않은 기대를 모았던 슈프림(Supreme)과 나이키 에어 포스 1(Nike Air Force 1) 협업 스니커의 발매 날짜가 공식 발표됐다. 클래식 스니커의 정점이라 일컬어도 손색없는 에어 포스 1을 토대로 한 협업 스니커는 갑피 측면과 슈프림 박스로고 각인과 깔창의 프린팅으로 간결한 브랜딩만을 더해 스니커 고유의 멋을 살렸다. 이외 슈프림 로고를 활용한 신발 끈을 제작해 다소 심심할 수 있는 디자인에 포인트를 더한다.
이번 협업 스니커의 가장 놀라운 점은 발매 방식에 있다. 슈프림은 2020 시즌 내내 슈프림의 공식 온, 오프라인 스토어에 스니커를 재입고할 계획이라고 밝혔으며, 발매가 또한 96달러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했다. 이로써 리셀에 대한 걱정은 잠시 접어두어도 좋을 것. 더불어, 슈프림과 나이키의 또 다른 스니커 협업 모델이 나이키 에어 맥스 플러스로 점쳐진 가운데, 그들의 새로운 디자인에 관한 논의가 각종 커뮤니티에서 뜨겁게 펼쳐지고 있다.
슈프림 x 나이키 에어 포스 1 공식 발매일은 현지 시각 오는 3월 5일, 첫 발매일에 어느 정도의 물량을 공급할지는 미지수지만, 아마 많은 이들이 인보이스를 공유하며, 구매의 기쁨을 나누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