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얼터너티브 케이팝 그룹 바밍타이거(Balming Tiger)가 마침내 뮤지션 멤버들이 참여한 더블 싱글 [JUST FUN! / LOOP?]을 발매한다. 이들이 그룹의 이름으로 발매하는 트랙은 작년 초 “Kolo Kolo” 이후 약 1년 만이다.
본 더블 싱글은 상반된 분위기를 지닌 “JUST FUN!”과 “LOOP?” 두 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앞서 바밍타이거의 ‘THE TINY TOUR: ONLINE CONCERT’, 유튜브 오리지널 ‘YouTube Hello 2021’에서 공연을 통해 먼저 공개된 바 있다.
“JUST FUN!”에서는 오메가 사피엔(Omega Sapien), 소금(sogumm), 원진(wnjn)이 부드러운 비트 위에서 호흡을 주고받고, “LOOP?”는 오메가 사피엔, 소금을 비롯한 최근 반스의 뮤지션스 원티드를 통해 영입된 머드더스튜던트(Mudd the Student)가 파트를 적절히 분담한 트랙. 원진과 언싱커블(Unsinkable)은 각 곡의 프로듀싱에 고루 참여해 지금까지 보여준 모습과는 또 다른, 비교적 편하게 들을 수 있는 싱글의 색채를 꾸몄다.
한편, 다양한 아티스트와 협업하며 꾸준히 크레딧을 쌓은 정누리 감독이 연출을 맡은 뮤직비디오 중 현재 “JUST FUN!”이 먼저 공개되어 음악의 색깔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그동안 작품성과 영상미를 유수의 어워즈에서 인정받은 바밍타이거는 다시 한번 독창적인 비주얼과 스토리라인을 통해 그 행보를 이어간다. 개성 넘치는 아티스트들을 잘 통합하는데 성공한 본 싱글로, 차후 조금 더 많은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감상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