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프로듀서 니아 아카이브스(Nia Archives)가 새로운 앨범 [Sunrise Bang Ur Head Against Tha Wall]를 발매했다.
2021년 [Headz Gone West]로 혜성 같이 등장한 신예 정글리스트(Junglist) 니아 아카이브스는 이듬해 [Forbidden Feelingz]로 영국 댄스 신(Scene)에 자신의 존재를 확실히 알렸다. 평단의 극찬을 받으며 브릿 어워즈 라이징 스타(Brit Awards Rising Star) 노미네이트를 비롯해 BBC, DJ Mag, NME 등 공신력 높은 매체에서 상을 수집했다.
종주국임에도 불구하고 자국에서 상대적으로 저평가 받고 있는 정글 장르를 부흥시키고, 흑인 뮤지션으로서 세대를 대표하고 싶다는 포부를 가진 니아 아카이브스는 이번 앨범에서도 자신의 재능을 유감 없이 드러낸다. 장르가 가진 특유의 에너지가 그녀의 깊고 서정적인 송라이팅과 섞여 독특한 감성을 형성하고, 디테일을 세심히 다듬은 비트 위로 자유로이 뛰노는 목소리는 더없이 매혹적이다. 앨범의 시작은 선공개 트랙이었던 “Baianá”의 흥겨운 삼바 바이브. 이후 본격적으로 분위기를 바꾸어 성장, 사랑, 상실 등 자신의 진솔한 이야기를 풀어낸다. 지금 바로 확인해보자.
이미지 출처 │ Nia Archives, N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