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란 속을 유유히 걷는 Mick Jenkins의 “P’s & Q’s” 뮤직비디오

작년 Cinematic Music Group 레이블과 사인한 1991년생 시카고 출신 래퍼, 믹 젠킨스(Mick Jenkins)가 최근 “P’s & Q’s”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현재 촉망받는 래퍼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믹 젠킨스는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단단히 잡힌 음악 철학과 날카로운 가사로 리스너 뿐만 아니라 또래의 실력 있는 아티스트들에게도 많은 러브콜을 받고 있다.

더는 설명이 입 아픈 몬트리올의 프로듀서, 케이트라나다(Kaytranada)와 함께한 트랙, “P’s & Q’s”의 뮤직비디오는 2분 중반대의 플레이 타임 동안 타이트하게 이어지는 곡의 성향을 영상 디렉터, Nathan R. Smith가 잡아채서 영리하게 비주얼로 구현해냈다. 15초 동안 원 테이크로 촬영한 것을 슬로우 모션으로 늘린 이번 영상은 단순하지만 시선을 잡아끌기에 부족함이 없다.

믹 젠킨스가 군중 사이를 걷는 것이 전부인 뮤직비디오다. 그러나 시간이 거꾸로 흐르는 주변 인물과 그렇지 않은 믹 젠킨스가 한 화면에 놓이며 만들어진 미묘한 공기는 자칫 평범해질 수 있는 이번 영상에 예술미를 부여한다. 군중들은 색종이를 뿌리고, 불을 지르고, 물총을 쏘는 등 정신 산만하게 놀며 길을 방해하지만, 믹 젠킨스는 마치 다른 공간에 있는 것 마냥, 유유히 걸어간다. 그가 여유롭게 물을 마시는 장면까지 봤다면, 아마도 다시 한 번 원점으로 돌아가 플레이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직접 감상해보자.

Mick Jenkins의 공식 트위터 계정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