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이 지나며 브랜드 간 협업이 빠르게 늘어간다고 느낀다. 불과 몇 년 새 브랜드 사이 위치한 ‘x’를 보는 일이 심심치 않은데, 어떤 브랜드는 본 컬렉션에 버금가는 잦은 협업으로 ‘이 브랜드의 정체성은 과연 무엇인가?’하는 의문을 던지기도 한다. 이런 재밌는 현상 덕분에 안 하느니만 못한 협업 또한 잦고, 협업이란 단어가 그리 특별해 보이지 않는 지경에 까지 이르렀다. 그러나 이 닳고 닳은 협업 중에서도 매번 기대를 불러일으키는 브랜드가 있으니, 바로 네이버후드(NEIGHBORHOOD)가 그렇다.
베이프(A Bathing Ape), 아디다스(Adidas), 슈프림(Supreme), 헬리녹스(Helinox) 등 그 분야를 가리지 않지만, 항상 발군의 결과물을 보여주는 네이버후드의 협업은 자신의 정체성을 지켜내면서도 놀라운 디테일로 마니아의 마음을 충족한다. 이번 시즌 네이버후드와 컨버스(Converse)가 선보이는 협업 역시 그 의미에 충실한 모습으로 여타 브랜드가 쉬이 넘보지 못할 디테일을 더했다. 원스타 74(One Star 74) 모델의 상징인 별 로고를 변형, 중창에 브랜드 네임과 슬로건을 둘러내며, 완전히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냈다. 컨버스의 고전, 척 70(Chuck 70) 역시 가죽과 고무로 이루어진 어퍼를 더해 기존 모델과 확연한 차이점을 보여준다. 이러한 디테일 하나하나가 모터사이클을 위한 장치라는 사실은 이들이 인정받을 수밖에 없는 명확한 근거. 발매는 오는 4월 6일, 컨버스의 온, 오프라인 스토어와 셀렉트 스토어에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니, 구매 의사가 있다면 빠르게 확인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