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28일 한국 패션 디스트리뷰션 웍스아웃(WORKSOUT)은 서울에서 열리는 사운드 시티 페스티벌 2018(Sound City Festival 2018)을 통해 내한하는 영국의 일렉트로 소울 밴드 혼네(HONNE)를 기념하기 위한 협업 캡슐 컬렉션을 발매했다. 웍스아웃은 티셔츠와 토트백, 슬로건 타월까지 혼네의 정체성을 반영한 아이템을 선보였고, 혼네는 무대에 오르기 전날 웍스아웃 압구정 스토어에 방문해 그들의 이름이 새겨진 의류를 직접 확인했다.
웍스아웃의 발걸음을 지켜봤던 이라면, 혼네와 웍스아웃의 우연치 않은 인연, 지금껏 함께 조율해온 협업을 기억하고 있을 것. 웍스아웃은 결과보다는 과정에 즐거움에 의의를 두고 이러한 협업을 꾸준히 이어 나갔다. 무척이나 더웠던 7월이지만, 사운드 시티 페스티벌의 현장은 인파로 가득했다. 혼네의 공연과 함께 웍스아웃과 함께한 협업 컬렉션 역시 뜨거운 인기를 구가했음은 물론. 서로의 의견을 가감 없이 조율하고, 서로의 분위기를 거울처럼 반영한 컬렉션은 역시나 좋은 반응으로 많은 이를 만족시켰다.
웍스아웃이 준비한 혼네 팝업 스토어, 그리고 사운드 시티 페스티벌에서의 뜨거운 열기를 사진으로 확인해보자.
사진│SUN JIN KIM & JOOYOUNG R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