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음악 Live Set 프로젝트, Konnekt Seoul의 서막 @Department.EN

‘라이브(live)’라는 단어는 순간의 생명력을 내포한다. 스튜디오 등의 유리된 공간에서 미리 녹음된 것이 아닌, 현장에서 생생하게 뿜어져 나오는 음악은 시간과 공간, 분위기에 맞물려 청중과 함께 호흡하며 그 공명을 이어나간다. 전자음악의 라이브 셋 역시 찰나의 순간을 자아내는 힘이 있다.

라이브 셋은 일반적인 디제이 셋과 구분된다. 디제이 셋은 디지털 음원이나 바이닐로 준비한 트랙을 믹싱하여 트랙 단위의 흐름을 만드는 반면, 라이브 셋은 모듈러 신스, 샘플러, 신디사이저, 드럼머신, 미디 컨트롤러 등 폭넓은 장비를 자유롭게 선택하고 사용하여 오디오 루프 단위의 서사를 촘촘히 쌓아나간다. 이에 라이브 셋은 디제이 셋보다는 접할 기회가 흔치 않은 편.

이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전자음악 라이브 셋을 선보이는 새로운 프로젝트, ‘커넥트 서울(Konnekt Seoul)’이 오는 토요일에 그 서막을 연다. Youngjae, XXOK, kHOda, ANSR 등 로컬 신(Scene)의 베테랑과 함께 하는 “EP.000 Prelude”에서는 아티스트의 손끝에서 변화하는 사운드를 감각하고 소통하며 눈과 귀의 즐거움을 얻을 수 있을 것. 평소 전자음악에 익숙하지 않은 독자이더라도 멜로딕하고 댄서블한 전자음악의 면모를 새롭게 발견하고 싶다면 이번 주 토요일, Dept EN으로 향하는 것은 어떨까.

Konnekt Seoul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Resident Advisor 공식 예매처


행사 정보

일시 |  2023년 7월 29일(토) 6:30pm ~
장소 |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 48-22, Dept EN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