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소비자에게 세계 곳곳의 패션 브랜드를 알리며 국내 트렌드를 이끈 브랜드 디스트리뷰션 웍스아웃(WORKSOUT)이 프로파간다를 대표하는 스트리트웨어 브랜드 오베이(OBEY)와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베이는 스트리트 아티스트 셰퍼드 페어리(Shepard Fairey)를 필두로 그들만의 그래픽과 이념을 담은 갖은 프로덕트를 선보여왔다. 이번 이벤트는 국내 최초 오베이 팝업 이벤트로 오랜 친구 사이인 웍스아웃과 오베이가 직접 공간을 기획, 세심한 노력을 기울여 준비한 이벤트다.
오베이 팝업 스토어에서는 오베이의 지난 발자취와 그래픽,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보여줄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될 예정이다. 이 자리를 위해 올해로 개국 3주년을 맞은 라디오 스테이션 서울 커뮤니티 라디오(Seoul Community Radio)가 참여해 한층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더불어, 웍스아웃과 오베이는 이번 이벤트를 기념해 오직 한국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서울 컬렉션을 선보인다. 말 그대로 서울을 모티브로 한 ‘SEOUL’이라는 단어를 반복적으로, 또 직접적으로 보여주는 것이 특징으로 유별난 기교 없이 오베이가 한국과 서울에 가진 각별한 애정을 표현했다. 스토어 내에서 진행하는 팝업 이벤트로는 서울 컬렉션 전 제품을 포함해 팝업 한정으로 제작한 후디와 티셔츠 등 특별한 제품을 마련했다. 뿐만 아니라 이벤트를 기념한 흥미로운 협업 역시 진행한다. 한국을 대표하는 주류 브랜드 진로 하이트와 함께 호흡을 맞춘 것. 이들의 엉뚱하고도 유쾌한 협업 프로덕트를 기대해봐도 좋겠다.
오베이 2019 FW 서울 컬렉션 팝업 스토어는 오는 8월 29일부터 9월 8일까지, 약 12일간 홍대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에서 진행되니 평소 오베이의 프로덕트, 아트워크에 관심이 있었다면, 필히 방문해보자.
행사 정보
일시 │ 2019년 8월 29일 목요일 ~ 9월 8일 일요일 PM 12:00 ~ PM 09:00
장소 │ 홍대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130 1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