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돌아온 BBC ICECREAM x REEBOK 협업 스니커

뮤지션을 넘어 이제는 하나의 문화적 아이콘이 된 퍼렐 윌리엄스(Pharrell Williams), 불혹을 훌쩍 넘긴 지금의 나이가 무색하게 여전히 멋진 패션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지만, 많은 이가 기억하는 퍼렐의 멋은 2000년대 중반 루즈한 팬츠와 후디를 걸쳤던 그 모습이 아닐까. 당시 일본 패션 신(Scene)의 거물 니고(NIGO)와 함께 진행한 BBC(Billionaire Boys Club)은 베이프(A Bathing Ape) 못지않은 인기를 구가했고,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가 스케이트보드 컬처를 베이스로 한 새로운 라인 아이스크림(Icecream)을 전개하며, 그 영향력을 다시금 실감케 했다.

그 시기 아이스크림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Reebok)과 협력해 몇 종류의 스케이트보드 슈즈를 선보였는데, 간결한 외형에 새겨진 개성 있는 그래픽과 화려한 컬러링은 거리에 재미있는 풍경을 만들었다. 이후 한동안 명맥이 끊겼던 아이스크림 스니커가 완전히 새로운 실루엣으로 돌아왔다.

리복의 대표적인 스니커 네 종으로 다시 태어난 아이스크림 스니커는 기존과 전혀 다른 모델의 스니커에 아이스크림의 색을 올렸다. 앤서 V(Answer V), BB4000 로우(BB4000 Low)와 BB4600 하이(BB4600 Hi), 지그 키네티카(Zig Kinetica)까지 네 가지 스니커에서 아이스크림의 시그니처 컬러 팔레트와 스페이스 카모, 스타 필드를 만나볼 수 있다. 스니커뿐 아니라 이에 걸맞은 의류 컬렉션 또한 함께 출시된다고 하니 이 역시 기대해 봐도 좋겠다.

아이스크림 스니커를 추억하고 그리워하는 모든 이가 이번 스니커를 구매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아쉽게도 오는 11월 2일과 3일에 걸쳐 진행하는 콤플렉스 콘(Complexcon)에서 독점 발매한다고. 발매 가격은 110달러에서 160달러 선, 쉽게 구매하기는 어렵겠지만, 과거의 유산이 새로이 등장하는 모습은 그것만으로 의미 있어 보인다.

Billionaire Boys Club 공식 웹사이트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