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부터 이어진 슈프림(Supreme) 샌프란시스코 스토어 오픈 소식이 기정사실화됐다. 슈프림의 네 번째 미국 스토어로 낙점된 샌프란시스코 스토어는 브루클린 스토어 이후 2년 만에 연 미국 매장으로 그 규모 또한 지금까지의 슈프림 매장 중 가장 큰 평수를 자랑한다. 위치는 샌프란시스코 1015 마켓 스트리트로 슈프림은 샌프란시스코에서 발행하는 일간지 샌프란시스코 크로니클(San Francisco Chronicle)에 광고를 게재하며 스토어 주소를 알렸다. 참고로 광고 지면에 등장하는 스케이터는 올해 향년 26세의 나이로 명을 달리한 GX1000의 스케이터 파블로 라미레스(Pablo Ramirez)다.
아직 정확한 오픈 날짜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올 F/W 시즌에 문을 열 것으로 점쳐지고 있으며, 이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지난여름 샌프란시스코 스토어의 매니저 리스 포브스(Reese Forbes)가 스케이터 토크쇼 ‘더 나인 클럽(The Nine Club)’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인테리어는 슈프림 LA, 브루클린 스토어와 유사한 방향으로 진행될 예정, 더불어 슈프림 스토어의 마스코트와 같은 마크 곤잘레스(Mark Gonzales)의 또 다른 조각품이 세워질 것이라는 소문이 있다. 무엇보다 슈프림의 새로운 스토어 오픈과 함께 많은 이들이 기념 박스로고 디자인을 기대하고 있을 것. 이미 웹과 소셜 미디어를 통해 금문교를 활용한 디자인 등 많은 목업 이미지가 게시되고 있지만, 아직 명확한 디자인은 나오지 않은 상황이다.
슈프림 추종자의 폭발적인 수요에 해가 다르게 규모를 불리는 슈프림, 그리고 칼라일 그룹(Carlyle Group)의 투자와 함께 더욱 공격적으로 기세를 이어가는 그들의 네 번째 전초기지가 과연 어떤 모습으로 등장할지 관심을 기울여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