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LACE Skateboards 2019 Ultimo 컬렉션

런던발 스케이트보드 브랜드 팔라스 스케이트보드(PALACE Skateboards)가 한 해의 마무리로 울티모(Ultimo) 시즌의 룩북과 프리뷰를 공개했다. 지난 2016년부터 이어져 오고 있는 팔라스의 울티모 시즌은 정식 시즌 컬렉션 대비 제품 수는 적지만 독특한 제품을 다수 선보여 많은 팬이 기대하는 시즌이다. 매 울티모 시즌의 구성은 한 해 동안 구상한 제품 중 아깝게 정식 시즌에 속하지 못한 제품의 조합으로 느껴지는데, 이번 시즌 역시 2019년 컬렉션에서 본 듯한 이미지가 많다. 이번 울티모 2019의 주목해 볼 제품을 살펴보자.

1. P-3B Parka

울티모 2017의 P-3B Parka와 울티모 2018의 P-2B Short Parka에 이어 이번에도 군용 야상재킷인 N3B를 본 떠 만든 ‘P-3B Parka’를 선보인다. 울티모 시즌의 야상재킷 라인은 항상 1순위 품절 품목인데, 그 이유는 바로 등판에 크게 자리한 패치 자수 트라이퍼그 때문이다. 2017 시즌과 똑같은 N3B 기반 재킷이지만 이번에는 검은색 트라이퍼그에 리플렉티브 디테일과 영국군이 사용하는 DPM(Disruptive Pattern Material) 카모플라쥬 패턴 디테일이 추가되었다.

2. 기능성 소재 의류

팔라스도 다른 스케이트보드 브랜드처럼 야간, 악천후를 대비해 시즌을 가리지 않고 다양한 기능성 의류를 발매해왔다. 올해에도 리플렉티브 소재, 폴라텍 후리스 원단, 고어텍스, 퍼텍스 소재 등을 적극 활용한 제품을 발매해왔고, 이번 울티모에도 갖가지 소재를 활용한 제품을 선보인다.

빗방울 그래픽이 적용된 고어텍스 재킷과 팬츠, 퍼텍스 다운과 함께 가장 주목받고 있는 폴라텍 후리스 재킷은 제품 곳곳에 위치한 로고 디테일로 흥미를 더한다. 오른쪽 팔에는 과거 사용한 Getting Higher 로고를, 뒤 옷깃에는 가을 시즌의 Emotional Wave LS의 로고를 재활용했다. 또한 가슴에 있는 기존 폴라텍 로고 밑에는 ’PALACE’를 삽입했고, 왼팔의 팔라스 로고 밑에는 ‘Polartec’을 삽입해 제품 하나에 여러 로고 디테일이 어우러진 매력적인 제품을 완성했다. 특히 오른쪽 가슴에 있는 ‘Recycled Fleece’ 로고는 정말 환경을 생각한 것인지 아니면 트라이퍼그와 유사해서 넣은 재치인지. 기존 팔라스의 장난을 생각해볼 때 의심할 만하다.

3. 그래픽 디자인

팔라스의 상징인 트라이퍼그 로고는 매 시즌 다양한 형태로 변형된 그래픽을 제품에 삽입한다. 먼저 C-ARD 후드는 마스터 카드(Master Card)의 로고를 패러디했고, 형광 도트 디자인이 들어간 ‘Awaiting’ 후드와 티셔츠는 지난 유벤투스와의 협업 제품을 연상케 한다. 이 외에도 신체 부위인 팔로 트라이퍼그를 만든 ‘Tri Tonk’ 티셔츠, 산 사이에 트라이퍼그를 끼워 넣은 ‘P-Sprang’ 티셔츠 등 재치 있는 그래픽의 향연을 보여준다. 특히 ‘Steaming’ 티셔츠는 다리미판을 트라이퍼그 형태로 바꾼 후 스팀이 나오는 부분을 P로고로 변경시켰는데, 이에 그치지 않고 티셔츠 앞판의 트라이퍼그에 달구어진 쇠 효과까지 추가해 독특한 제품을 완성했다.

마지막으로 슈프림에 박스로고 티를 입은 인물 사진을 활용한 포토 티셔츠가 있다면, 팔라스에는 영화 장면에 팔라스를 합성한 포토 티셔츠가 있다. 터미네이터2, 조찬클럽, 포레스트 검프 등에 이어, 이번 ‘Mad Maximum T-Shirt’에서는 영화 ‘매드맥스 2’의 악역 휴멍거스에 민소매 트라이퍼그 티를 입혔다. 하의의 강렬함으로 조금 꺼려질 수 있지만, 영화를 본 이들이라면 이 캐릭터가 지닌 카리스마를 알기에 이번에도 발매와 동시에 품절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울티모 시즌은 11월 29일 금요일 각 국가의 현지 시각 오전 11시에 팔라스 스케이트보드 런던과 뉴욕, LA, 도쿄(9월 7일) 스토어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첫 드롭을 시작한다. 새로운 그래픽과 함께 여러 그래픽이 재사용됐는데, 이렇게 다양한 로고의 재사용은 트라이퍼그에 집중한 팔라스의 아이덴티티를 분산시키고 브랜드 이미지의 스펙트럼을 넓혀준다. 위에서 살펴보지는 않았지만, 가을 시즌의 PALLAS 디자인을 재활용한 ‘PALLAS Shell Jacket’과 겨울 시즌의 오리 그래픽을 활용한 키링, 액세서리 마니아라면 놓칠 수 없는 도미노 세트 등, 팔라스의 재치가 담긴 다양한 제품이 더 있으니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자.

PALACE Skateboards 2019 Ultimo 프리뷰 바로 가기
PALACE Skateboards 공식 웹사이트

RECOMMENDED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