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7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난 전설의 가수 프린스(Prince)의 밴드로 알려진 더 레볼루션(The Revolution)의 공연 실황이 프린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었다. 1985년 3월 30일 뉴욕 시러큐스에 위치한 캐리어 돔(Carrier Dome) 경기장에서 열린 더 레볼루션의 공연 영상 스트리밍은 코로나19의 대응을 위한 모금 행사로 진행된다.
프린스의 1984년에 발매된 여섯 번째 스튜디오 앨범 [Purple Rain]을 홍보함과 동시에 미국 전역 투어의 일환으로 진행된 해당 공연은 유럽에서도 동시 생중계로 볼 수 있었다고. [Purple Rain]에 수록된 곡을 연주하는 공연인 만큼 앨범에 들어간 상당수의 곡이 셋리스트에 포함되었고 타이틀 곡인 “Purple Rain”은 무려 18분 동안 연주되었다.
이번 공연 영상 공개를 축하하는 이벤트로 유튜브에서는 프린스와 함께 레볼루션의 드러머로 활동했던 바비 지(Bobby Z)가 참여하여 공연영상을 선공개하고 팬들의 질문에 답하는 이벤트 또한 진행했다. 공연영상은 2017년 [Purple Rain]이 디럭스 에디션으로 발매될 때 DVD 버전으로 수록되었고 이번 유튜브 채널 공개를 위해 새로 리마스터링 작업을 거쳐 스트리밍 서비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