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퀸즈(Queens) 출신의 힙합 뮤지션 딤 스펜서(Deem Spencer)가 새 싱글 “Wife Wife ft. Okay Kaya”를 뮤직비디오와 함께 공개했다.
2016년 EP 앨범 [Sunflower]로 커리어를 시작한 딤 스펜서는 본인의 성장과 정체성을 로파이(Lo-Fi) 사운드에 담아내며 조용히 스펙트럼을 넓혀가고 있는 뮤지션이다. 그의 음악은 힙합을 기조로 삼고 있지만 베드룸 팝을 비롯한 여러 장르와 맞닿아 있다. 딤 스펜서의 올해 첫 작업물인 “Wife Wife”는 그의 따뜻하고도 순수한 감성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곡. 코로나19로 해외 여행이 자유롭지 못한 요즘, 애정 가득한 시선으로 도시를 담아낸 뮤직비디오 속 장면들이 사뭇 소중하게 느껴진다.
노르웨이 출신 얼터너티브 팝(Alternative Pop) 뮤지션 오케이 카야(Okay Kaya)의 참여 또한 인상적이다. 높은 비중으로 곡을 이끌어가는 오케이 카야는 작년 발매되었던 두 앨범의 연장선에서 여전한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 특유의 허밍과 미성이 섞인 보이스는 스펜서의 보컬과 담담한 조화를 이루어 이질감 없는 한 곡을 완성시킨다. 두 뮤지션이 앞으로 어떤 진솔함과 섬세함이 묻어난 음악을 들려줄지 기대하면서, 이번 싱글 “Wife Wife”를 감상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