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당동 레코드숍 정션(Junction)의 운영자이자 프로듀서인 S.O.N.S가 마침내 그의 첫 번째 풀 렝스(Full-Length) 앨범 [The Escape]를 4월 4일에 공개했다.
앨범 [The Escape]는 가상의 영화 OST다. 주인공은 안나(Anna)라는 이름의 여성. 그녀가 지구를 탈출하여 셀라니드(Seylanide)라는 미지의 행성으로 향하는 이야기다. 셀라니드는 지난 2019년 EP [Tears / D.U.N.E]에서 구축된 그의 새로운 세계관에서 첫 등장한 가상의 행성인데 지구에서 멀리 떨어진 에르자르그(Erjaargs)라는 곳에 자리한 신비한 행성으로 일곱 개의 위성을 가지고 있다고.
또한 추후 [The Escape]와 연계된 EP 3부작이 추가로 공개된다. 추가적인 배경 설명을 언급했는데 2071년 안나는 S.O.N.S라는 코드 네임을 가진 노인을 만났고, 그에게 40년 전 셀라니드의 위성을 여행한 기억을 들으며 ‘혜라시돈(Hyerasidon)’, ‘알킨(Alkeen)’, ‘가와시마(Gawashimah)’라는 세 가지 기억을 얻게 된다. 추후 공개될 [Last Days Of Alkeen], [Jungle Quest], [Blurred Mind]는 각각 알킨, 혜라시돈, 가와시마를 배경으로 한 EP다.
이제 막 여행이 시작되어 안나가 셀라니드로 향한 상태인데 아직 남은 이야기가 태산이라니, 즐거운 상상과 더불어 큰 기대도 생긴다. 공상적이고 미지스러운 사운드 스케이프가 두 귀를 가득 메운 [The Escape]과 마찬가지로 향후 공개될 3부작 역시 S.O.N.S의 발자취를 꾸준히 따라온 청자라면 흡족할 것으로 예상하는 바. 안나의 지구 탈출기 [The Escape]를 하단에서 직접 확인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