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밴드 슈퍼올가니즘(Superorganism)이 앨범 [World Wide Pop]에 수록될 싱글 “On & On”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앞서 공개된 싱글 3곡의 뮤직비디오를 모두 디렉팅했던 댄 제이콥스(Dan Jacobs a.k.a. AEVA @aeva4eva)가 이번에도 훌륭한 작업물을 선보였다. 2D 애니메이션과 실사를 넘나들며 만들어낸 유쾌한 비주얼이 트랙에 자연스럽게 녹아든다. 과거 슈퍼올가니즘의 뮤직비디오를 담당했던 디렉터 로버트 스트레인지(Robert Strange)의 감성이 떠오른다. “Night Time”의 뮤직비디오나 “The Prawn Song”의 뮤직비디오가 익숙한 기존 팬들에겐 좀 더 편안하게 다가올 작품.
“On & On” 이전에 선공개된 [World Wide Pop]의 수록곡 “Teenager”, “It’s Raining”, “crushed.zip”은 실험적인 시도가 많이 담긴 트랙이었다. 이에 맞춰 댄은 이 세 곡의 뮤직비디오를 통해 자신만의 독특한 작품세계를 여실히 보여주었다. 반면 이번 작품에선 조금 힘을 뺀 모습인데, “On & On”이 전작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대중적인 트랙임을 감안하면 이해가 가는 대목이다.
슈퍼올가니즘의 새 앨범 [World Wide Pop]은 오는 7월 15일 발매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