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미니멀 레이블 Morsecode, 전쟁 피해아동을 후원하는 컴필레이션 [We Got One’s Back Vol.1] 발매

모스코드(Morsecode)는 한국의 슬로우마우스(Slowmouth)와 미국의 클리프 시퀀스(Cliff Sequence)가 2023년에 설립한 천안 베이스의 미니멀 레이블이다. 모스 부호가 심플한 기호로 명확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처럼, 모스코드는 미니멀리즘의 원칙에 따라 음악의 요소를 배열하여 순수하고도 강렬한 음악적 경험을 선사한다는 뜻을 담았다. 이들은 이태원의 베뉴 텔러(Teller) 등지에서 섬세하고 깊은 결의 사운드를 찾아 헤매는 언더그라운드 리스너들과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다.

그리고 지난 8월 첫 번째 컴필레이션 EP [MRS001]을 발매한 모스코드가 새로운 컴필레이션 앨범으로 돌아왔다. 11월 30일 발매될 [MRD001: We Got One’s Back Vol.1]은 정치 및 종교를 뛰어넘어 전 세계에서 전쟁 범죄의 피해로 고통받는 아동들을 돕기 위한 컴필레이션 앨범이다. 이를 위해 태국의 돗(Dott), 엘라헤(Elaheh), 리엠(Liem), 독일의 롬 오밋(Rhom Omit), 중국의 니글스(Nigls), 일본의 카네곤(Kanegon), 루마니아의 다이렉트(Direkt), 멕시코의 잘라파(Zalapa), 대만의 콜리시움(Koliseum) 등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지닌 아티스트들이 의기투합했다.

수많은 사상자를 내고 있는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전쟁으로 인해 전자음악 신(Scene) 역시 각자의 입장 차이로 진통을 겪는 중이다. 분열과 갈등으로 어려운 시기에도 언제나 그랬듯이 음악은 우리의 답이 되어줄 것. 수익금은 유니세프를 통해 100% 후원금으로 모금될 예정이며, 11월 27일부터 밴드캠프에서 디지털 포맷으로 사전 주문할 수 있다.

Morsecode 공식 밴드캠프 계정
Morsecode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RECOMMENDED POST